네이버 파워링크 처음부터 알아볼까?
마케터 이미지
김상수 마케터
2025-08-28

조회수 : 116

댓글 0

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시한번 기초에대해 설명을 하고자

내용을 준비했는데요? 정말 기본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보니

이미 내용을 아시는 분들은 제가 올린 심화 글을 더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파워링크에 대해서 어떤 유형인지에 대해

처음부터 상세하게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 유형이란?


사이트 검색광고를 등록하는 캠페인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고객이 광고를 클릭해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란?


사이트 검색광고는 업종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 매체에 홈페이지와

홍보 문구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특징


- 업종 및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이나 상품 판매 등 컨텐츠가 확인되는 사이트가 있다면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은 비용 발생하지 않고,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입니다.


- 직접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광고할 수 있습니다.


- 광고는 언제든지 게재하고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매체전략, 시간전략 등 다양한 전략 기능을 통해 탄력적으로 광고 운용이 가능합니다.


노출영역 및 위치


사이트검색광고는 네이버의 검색결과 화면과 다양한 사이트에서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탭에서는 파워링크 최대 10개까지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탭 이외에도 네이버, 검색포털,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검색 파트너의 검색광고 영역과


네이버 내부 페이지 및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콘텐츠 파트너의 콘텐츠 페이지에서 노출됩니다.



<파워링크 노출 매체 설정하기>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통합 검색의 '파워링크' 영역 외에도

제휴를 맺고 있는 파트너 사이트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을 '매체'라고 하며,

매체별 노출 여부는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매체 설정은 광고 그룹을 생성하는 대화 상자나

수정하는 대화 상자 [고급옵션]에서 할 수 있으며,

아래 3가지 유형으로 매체 설정이 가능합니다.



노출 매체 유형 선택


광고 노출 매체를 유형별로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PC/모바일 매체 선택

PC 영역과 모바일 영역 중 한 곳에만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을 경우 해당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부 매체 유형 선택

검색 지면과 추천 및 콘텐츠지면 중 원하는 곳에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각각의 매체에서도 네이버 매체와 파트너 매체를 나눠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검색지면 광고 노출 영역>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의 '파워링크' 영역 외에도

제휴를 맺고 있는 파트너 사이트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을 '매체'라고 하며, 매체별 노출 여부는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지면'은 이용자가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등과

관련된 검색을 했을 때, 그 결과로서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반영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이용자 검색의도는 이용자가 사용한 검색어, 검색 시간

그리고 검색결과에서 노출된 콘텐츠를 클릭한 이력 등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분석됩니다.


또한,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게재 키워드, 광고소재 등

다양한 광고정보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광고가 선별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의 지면에 대해 좀 상세하게 짚고 넘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세팅하는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함께 나아가고싶은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명함을통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한다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2본부 2팀 김상수 AE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명확한 분석으로
수많은 레퍼런스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결과를 증명합니다
명확한 원인 분석과 성과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