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녕~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다시한번 기초에대해 설명을 하고자
내용을 준비했는데요? 정말 기본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보니
이미 내용을 아시는 분들은 제가 올린 심화 글을 더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파워링크에 대해서 어떤 유형인지에 대해
처음부터 상세하게 짚고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링크 유형이란?
사이트 검색광고를 등록하는 캠페인입니다.
네이버 통합검색 및 네이버 내외부의 다양한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상품입니다.
고객이 광고를 클릭해 사이트에 방문했을 때에만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의 상품입니다.
사이트검색광고란?
사이트 검색광고는 업종 및 서비스 관련 키워드 검색시
네이버 통합검색 및 다양한 노출 매체에 홈페이지와
홍보 문구가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특징
- 업종 및 서비스 관련 정보 제공이나 상품 판매 등 컨텐츠가 확인되는 사이트가 있다면 광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 광고 등록과 광고 노출은 비용 발생하지 않고,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는 CPC 방식입니다.
- 직접 입찰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키워드를 등록하여 광고할 수 있습니다.
- 광고는 언제든지 게재하고 중지할 수 있습니다.
- 매체전략, 시간전략 등 다양한 전략 기능을 통해 탄력적으로 광고 운용이 가능합니다.
노출영역 및 위치
사이트검색광고는 네이버의 검색결과 화면과 다양한 사이트에서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탭에서는 파워링크 최대 10개까지 노출됩니다.
네이버 통합검색탭 이외에도 네이버, 검색포털,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검색 파트너의 검색광고 영역과
네이버 내부 페이지 및 네이버 검색광고와 제휴를 맺고 있는
콘텐츠 파트너의 콘텐츠 페이지에서 노출됩니다.
<파워링크 노출 매체 설정하기>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통합 검색의 '파워링크' 영역 외에도
제휴를 맺고 있는 파트너 사이트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을 '매체'라고 하며,
매체별 노출 여부는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노출 매체 설정은 광고 그룹을 생성하는 대화 상자나
수정하는 대화 상자 [고급옵션]에서 할 수 있으며,
아래 3가지 유형으로 매체 설정이 가능합니다.
노출 매체 유형 선택
광고 노출 매체를 유형별로 선택하여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PC/모바일 매체 선택
PC 영역과 모바일 영역 중 한 곳에만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을 경우 해당 영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세부 매체 유형 선택
검색 지면과 추천 및 콘텐츠지면 중 원하는 곳에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각각의 매체에서도 네이버 매체와 파트너 매체를 나눠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검색지면 광고 노출 영역>
파워링크 광고는 네이버 통합검색의 '파워링크' 영역 외에도
제휴를 맺고 있는 파트너 사이트 등 다양한 영역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가 노출되는 영역을 '매체'라고 하며, 매체별 노출 여부는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 지면'은 이용자가 광고가 게재되는 키워드 등과
관련된 검색을 했을 때, 그 결과로서 이용자의 검색 의도가
반영된 광고가 노출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이용자 검색의도는 이용자가 사용한 검색어, 검색 시간
그리고 검색결과에서 노출된 콘텐츠를 클릭한 이력 등
다양한 정보를 토대로 분석됩니다.
또한, 광고주가 등록한 광고게재 키워드, 광고소재 등
다양한 광고정보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검색의도에
적합한 광고가 선별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의 지면에 대해 좀 상세하게 짚고 넘어가는 시간이었습니다.
파워링크 광고를 세팅하는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함께 나아가고싶은 광고주 분들께서는 아래 명함을통해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