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광고를 집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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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5-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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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에서 광고를 집행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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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광고의 특징으로는 광고 길이는 10초, 15초, 20초, 30초, 60초까지 지원 → 캠페인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는것입니다.


노출 빈도를 제한하여 시간당 1회, 주당 약 14회 수준으로 제한 → 시청 몰입도 저해 최소화하며

광고 포맷은  이렇게 됩니다.

  1. 프리롤/미드롤/포스트롤 : 콘텐츠 시작과 중간 종료 시 노출

  2. Pause AD 콘텐츠 일시정지 시 브랜드 배너/ QR 노출

  3. QR 코드 광고로 광고에서 직접 구매·참여 유도

  4. 인터랙티브 광고 이용자 참여형 광고(2025년 하반기 도입 예정)



넷플릭스 광고는 스킵 불가 광고(Unskippable Ads) → 완시청률이 높으며, CPM 단가는 약 29.000원정도입니다.


단, 최소 집행 금액이 5000만원부터로 진입 장벽은 타 OTT 광고 최소 집행 금액보다 높지만, 글로벌 프리미엄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높은 가격대임에도, 확실한 장점들이 존재합니다.


OTT 콘텐츠 특성상 집중도가 높고 광고 스킵이 불가능하기에 높은 시청 몰입도를 줘서, 메시지 전달력이 극대화 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이미지 효과로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가 있으며,연령, 성별, 지역, 콘텐츠 장르 기반으로 세분화가 가능하여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동일한 캠페인을 해외 12개국 이상 동시 집행 가능하다는 점이 글로벌 확장성을 고려하였을때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광고주에게 적합할까요?



  1.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 패션, 테크, 금융) 브랜드 이미지 제고, 고급 콘텐츠와의 시너지를 기대하는 경우

  2. 신제품 론칭 기업

  3. MZ 타겟 브랜드( 뷰티/게임/디지털 기기)

  4. 글로벌 진출 지향 기업 (글로벌 시청자 특성상)




이외에, 넷플릭스 광고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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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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