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브랜드 B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 사례 2

신솔아 마케터
2025-09-03
조회수 : 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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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1팀 신솔아입니다.
제가 관리를 맡고 있는 뷰티브랜드 A사의 문제점 및 개선 사항에 대해 주차별 전달드리겠습니다.
■광고주정보
- 광고 KPI: 판매량 증대 8월 64건 -> 9월 121건
- 운영 매체: 메타
- 월 예산: 600만원
■집행 전 문제점
소재 문제 :
브랜드에서 판매하고 싶어하는 세트 홍보 / 5만원,10만원 이상 구매시 증정품 증정으로 소재를 노출하고 있었습니다.
신규 기초케어 브랜드이기 때문에 한 번에 세트를 구매하거나 특정 가격대 이상으로 구매를 해야하는 부담이 있을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랜딩페이지 문제 :
랜딩페이지 내 제품 설명이 미비하고 메인페이지에서 80,000~100,000 세트상품이 상위 노출되고 있어
신규 고객 입장에서 가격경쟁 및 신뢰를 느끼기가 어려웠습니다.
■집행 후 개선점
소재 문제 :
A. 000 제품 5만원 이상 주문시 증정품
B. 전체 패키지 할인으로 100,000 판매소재
두 가지 소재 OFF 진행하였으며
신규 소재를 Point 및 이미지 가이드 전달하여 제작하였습니다.
문구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자주 진행하는 업체였기 때문에 인플루언서 PICK / 제품력 강조 소구인 속부터 차오르는 윤광! / 증정 대신 함께 진행하고 있었던 이벤트인 50% OFF로 표기하여 후킹을 시도하였으며, 제품명이 난해했던 부분이 있어 속광토너 / 광채에센스 등 제품 특성에 따른 별명을 만들어 기획하였습니다.
랜딩페이지 문제 :
소재를 보고 이동할 시 구매 페이지로 랜딩을 설정해두었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 위주로 수정 제안을 드렸습니다.
기존에는 제품 이미지만 나와있었는데 슬라이드 형태로 제품을 발랐을때 장점 / 제형 이미지를 추가 첨부하였으며,
제품명과 용량 위주로 노출되어있던 제품 설명 내에 제품 강점을 강조하는 카피를 추가하여 제품력을 강조중입니다.
또한 메인페이지에서 세트상품이 먼저 노출되고 있었기 때문에 주요 본품인 토너 / 에센스 / 크림 등을 상위 노출시켜
비교적 신규 고객 입장에서 구매가 쉬운 메인 상품군 위주로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추가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항
-소재 및 랜딩페이지 변경을 하더라도 바로 전환이 이루어지지는 않기 때문에, 빠른 효율을 찾을 수 있도록 신규 asc 캠페인에 예산을 이동시켜 전체 소재 노출 증대를 하고 있습니다.
-영상 소재가 없고 주요 소재가 할인 위주라 제품력을 강조하는 소재 추가 제작이 필요합니다.
-자사몰 내 리뷰가 적기 때문에 잠재고객 양식을 활용해 체험단을 모집중에 있습니다.
차주에는 추가 문제점 개선 및 성과 개선 사례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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