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 쇼핑검색광고 ROAS 600%이상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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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3-31

조회수 :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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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쇼핑검색광고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 전달해 드리고자 합니다.

쇼핑검색광고는 간단한 세팅과 스마트스토어만 있다면 누구나 진행이 가능하지만,

관리나 성과 개선 등은 생각보다 어려운 매체이기도 하죠.


제가 전달 드린 내용 등을 보시고, 적용이 가능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참고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1) 제품 제목에 기재된 키워드와 카테고리 매칭 확인

(벌꿀 업종 쇼핑검색 예시)


쇼핑 검색광고는 키워드 광고와 달리 제목과 카테고리를 통해 매칭이 되는 형태입니다.

매칭된 키워드는 추후 제외 조치 등을 통해 수정 등이 가능하구요.


하지만, 간혹가다 이 제목과 상품 카테고리가 아예 불일치하거나 하여서 원하는 키워드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광고비용 소진이 제대로 되지 않을 뿐더러 소진이 되더라도 매우 낮은 성과를 기록합니다.


자사가 판매하는 제품의 타사가 어떤 카테고리를 사용하는지, 원하는 키워드가 상품명에 기재되어 있을 지 꼭 확인 해주세요!


2) 주요 판매 키워드는 별도로 분리하여 관리 진행



(쇼핑검색 분리 예시)


쇼핑검색은 키워드가 매칭되는 형태라고 설명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광고 소재, 그룹에서 여러 키워드가 잡히는 것이라는 의미겠죠?


성과 개선을 위해서는 여기서 존재하는 주요 판매 키워드를 체크하여,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벌꿀집' 키워드와 '벌꿀' 키워드는 입찰가가 상이합니다.


그렇다면 주력으로 삼는 키워드를 분리하여 해당 입찰가에서 순위를 중점적으로 체크하고, 조절하는 것이 성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겠죠?


3) 수익율 및 성과 기반으로 입찰가 선정



간혹가다 입찰가 선정을 너무 낮게 하시거나 기본 입찰가로 두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워드가 경쟁도가 높지 않고, 제품의 판매가가 낮다면 좋은 전략입니다!


다만, 판매가가 높거나 혹은 경쟁도가 있는 키워드 임에도 입찰가가 지나치게 낮게된다면 성과에 안좋은 영향이 있습니다.

상위 노출 자체가 판매로 이루어 지는 것은 아니지만, 지나치게 후순위에 있을 경우에는 노출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부지기수 입니다.


성과 등을 참고하시어 전략적으로 순위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를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드린 영상도 함께 공유 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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