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가 올린 피드를 브랜드 광고 랜딩으로 하는 방법?!
.jpg)
유예원 마케터
2025-09-26
조회수 : 4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예원입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을 사용하다가 간혹 인플루언서가 올린 게시물인데 브랜드를 태그하거나, 그 영상/이미지를 눌렀는데 브랜드 광고 랜딩으로 넘어간걸 보신 적 있으시죠?
그게 바로 "메타 파트너십 광고" 입니다.
(이미지 출처: 나스미디어)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이 더 강력해지고, 광고 성과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파트너십 광고 집행의 중요성도 그만큼 확대되고 있습니다.
셋팅 방법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데요!
셋팅 전에 몇가지 준비사항이 있습니다.
1.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개인 계정인지? 프로페셔널 계정인지?
- 광고주님의 인스타그램 계정도 비즈니스 스위트에 연동하실때 프로페셔널로 전환하신 것 처럼
인플루언서의 계정 또한 프로페셔널 계정만 파트너십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먼저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2.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 인스타그램과 연동
- 인스타그램 접속 후 프로필 편집 > 페이지 연결 또는 만들기 (인플루언서 분께서 페이스북 페이지가 없다면 만들어주세요) > 연결할 페이지 선택 및 연결 > 프로필 편집 > 페이지 항목에 연결된 페이지 확인
이렇게 준비가 되었다면 바로 셋팅하실 수 있는데요!
3. 광고 코드 받기
- 인플루언서가 업로드한 게시물 우측 상단 점 3개(메뉴) 아이콘 > 파트너십 레이블 및 광고 메뉴 > [코드 받기 허용]으로 변경 > 코드 복사 후 브랜드로 공유
**이떄 셋팅이 되지 않는다면,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 알림으로 접속 권한 허용과 관련된 알림이 있을겁니다. 이를 [허용]해주시면 됩니다!
4. 메타 스폰서드 광고 대시보드에서 셋팅하기
- 평소와 동일하게 세트 생성을 해주시고 광고 단에서 [파트너십 광고]를 설정됨으로 변경 해주신 다음, 3번에서 공유받은 코드를 입력
이렇게 쉽게! 파트너십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혼자 진행하시기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함께할 수 있는 유예원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영상으로 더 쉽게 보기 >>
광고퍼포먼스1본부4팀 유예원
직통번호 02-6049-4229 / 카카오톡ID yuyewon5671
관련 광고 상품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