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방 앱 광고는 부동산 매물 정보 앱 ‘직방’ 내에서 노출되는 배너 또는 팝업 형태의 광고 상품입니다.
주로 집, 부동산, 분양 등에 관심 있는 사용자를 타겟으로 하며, 맞춤형 광고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직방 앱 광고는 원데이 브랜드 패키지, 메인좀 DA 패키지, 아파트 DA 패키지와 같이 다양한 광고 유형을 가지고 있는데요.
광고주의 상품, KPI에 따라 알맞는 광고 유형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광고 상품
1. 스플레시
앱 실행과 동시에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브랜드 메시지를 가장 확실하게 전달하는 프리미엄 노출 상품입니다.
앱 실행 시 진입 화면에 단독으로 노출되어 높은 주목도와 브랜드 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원데이 브랜드 패키지
스플래시 + 팝업 배너 3개 지면을 유저당 하루 1회 이상 고정 노출하는 프리미엄 패키지입니다.
멀티 지면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주목도와 노출량을 극대화 하며, 높은 CTR을 통해 실질적인 유입까지 견인할 수 있는 고효율 브랜드 솔루션입니다.
3. 메인존 DA 패키지
첫 메인 화면부터 종료 팝업 화면까지 직방의 모든 유저에게 높은 주목도로 노출되는 DA 패키지입니다.
다만 종료팝업은 안드로이드에서만 노출된다는 점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4. 아파트 DA 패키지
아파트 카테고리 사용 유저 타겟 DA 패키지입니다.
아파트 카테고리 메인화면부터 단지/매물 검색 과정중 지속 노출됩니다.
5. 원룸/오피스텔/빌라 DA 패키지
원룸, 오피스텔, 빌라 카테고리 사용 유저 타겟 DA 패키지입니다.
원룸, 오피스텔, 빌라 카테고리 메인화면부터 매물 검색 과정 중에서 지속적인 노출이 됩니다.
6. 카카오톡 채널 메세지
장점
직방의 경우 이사를 곧 앞둔 사람들이 많이 찾는 앱입니다. 따라서 당장 집을 구해야하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즉각적인 행동을 취하는 고객층이 주요 타겟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바로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고객들이 많은 것이죠.
또한 직방에서는 앞서 설명드린 다양한 광고 상품들을 통해 각기 다른 광고주의 상황마다 적절히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운영 팁
직방 앱 광고의 경우 광고주님들의 상황에 맞는 상품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만일 주로 취급하는 상품이 오피스텔인데 아파트 DA 패키지 상품을 선택하면 안되겠죠.
혹은 분양에 직접적인 수요가 있는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싶다면 스플래시 광고 상품을 이용할 수 있고
앱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인 노출을 원하는 광고주에게는 메인존 DA 패키지 사용이 적절하겠죠.
이렇게 자사의 KPI가 무엇인지 명확히 하고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직방 앱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호갱노노 앱 광고에 대해 같이 알아보고 싶었지만 글이 너무 길어지는 것 같아 다음 시간에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호갱노노 앱 광고에 대해 알아보며 비슷한 두 앱광고의 차이점도 같이 확인해봅시다.
온라인 광고 마케팅에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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