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 설정 - 소재 제작 1편 #5

한영빈 마케터
2025-09-28
조회수 : 32
댓글 0
안녕하세요!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세팅의 마지막 단계이자,
광고 성과를 눈으로 확인하게 해 줄 소재 등록과 운영 루틴에 대해 이야기해 볼 거예요.
앞서 캠페인과 타게팅을 완벽하게 설정했다면,
이제는 소재를 설정할 차례입니다
1. GFA 소재 등록: ADVoost로 효율 높이기
GFA는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배너 등 총 6가지 유형의 소재를 지원합니다.
이 중 가장 주목할 기능은 머신러닝 기반의 ADVoost 소재입니다.
1-네이티브 이미지
2-이미지 배너
3-컬렉션
4-카탈로그
5-동영상
6-ADVoost
ADVoost 소재의 혁신성 (통합 에셋의 힘)
ADVoost는 마케터의 소재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원리: 여러분이 등록한 몇 가지 통합 에셋 (이미지, 문구, 로고 등)을 바탕으로,
머신러닝이 노출되는 지면 형태(피드형, 배너형, 네이티브 이미지 등)에 맞춰 다양한 소재를 자동으로 구성해 줍니다.
활용 팁: 기존처럼 지면별로 규격을 맞춰 일일이 소재를 만들 필요가 없어요.
하나의 재료 세트로 여러 소재를 '뚝딱'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ADVoost 활용 필수 체크!
ADVoost 소재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이전 '광고 그룹 설정' 단계에서
**"모든 게재 위치 선택"**이 되어 있어야 머신러닝이 모든 지면에 최적화된 소재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다음편에서 소재 등록 방법과, 제작 지원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내용중에 궁금하신 점 있다면언제든지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