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소재 설정 - 소재 제작 2편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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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영빈 마케터
2025-09-28

조회수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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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한영빈 마케터입니다. 

소재제작 1편에 이어, 2편에서 소재 등록 방법 및 제작 지원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럼 지금 시작할게요!


2. 소재 등록 방법 및 제작 지원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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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일반 이미지 배너 등록

  1. 소재 이름 설정: 키워드/소재 타입/게재 지면 등을 포함하여 나중에 분석하기 쉽도록 명확하게 작성합니다. (예: 신제품_전체게재)

  2. 이미지 및 URL: 제작된 이미지를 추가하고 랜딩 URL을 설정합니다.

  3. 스마트 채널 이미지 제작: 이미지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스마트 채널 이미지 만들기" 버튼을 눌러 제작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시각장애인용 문구를 등록하면 노출용 이미지 배너가 간편하게 완성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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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 ADVoost 소재 만들기

  1. 기본 정보 설정: 소재 이름, 광고 대상 (브랜드명, 상품명), 랜딩 URL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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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광고 프로필 설정: 이곳에 설정된 프로필 이미지와 로고는 일부 광고 이미지의 프로필 영역에 함께 표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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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광고 문구: AI 추천받기 기능을 활용하여 문구 생성을 위한 힌트를 작성합니다. 원하는 문구를 선택하고 CTA(Call-to-Action) 버튼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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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광고 이미지 추가 (핵심 에셋): 광고에 활용될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이런식으로 소재 이미지를 등록 및 기능을 활용하면
보다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소재를 제작할 수 있게됩니다.

다음 글에서는 ADVoost 소재 제작시 가이드와 운영 루틴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궁금하신점 있다면 언제든 저 한영빈 마케터에게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브랜드에 날개를 달아주는 마케터 한영빈AE

데이터 기반의 "인사이트""창의적인 전략" 을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극대화 하는 것,

그것이 저의 역할이자 사명입니다.

광고 그 이상, 브랜드의 날개를 달아주는 것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을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성공적인 캠페인, 저와 함께 시작하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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