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하는 부동산 분양 광고 차별적인 전략은? 2탄
마케터 이미지
최원기 마케터
2025-09-28

조회수 : 21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저번 시간에 이어서 부동산 분양 앱 광고에 대해 마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능은 호갱 노노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호갱노노 지난 시간 소개해드렸던 직방과 마찬가지로 
대한민국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데요. 아파트 실거래가, 시세, 교통 등을 사용자에게 제공해서, 부동산 거래 시 더 합리적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입니다
호갱노노 역시도 자체적인 앱 광고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 해당 앱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이용 과정 중간중간에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광고 상품

1. 스플래시

image.png


앱 실행과 동시에 사용자의 시선을 사로잡아 브랜드 메시지를 가장 확실하게 전달하는 프리미엄 노출 상품입니다.



2. 원데이 브랜드 패키지 

image.png


스플래시 + 메인 팝업  배너 2개 지면을 유저당 하루 1회 이상 고정 노출하는 프리미엄 패키지입니다.

멀티 지면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브랜드 주목도와 노출량을 극대화하며 높은 CTR을 통해 실질적인 유입까지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3. 메인존 DA 패키지


image.png

첫 메인 팝업부터 종료 팝업 화면까지 호갱노노의 모든 유저에게 높은 주목도로 노출되는 DA 패키지인데요.

C[C로 운영되고 유저 기기, 지역 타겟팅이 가능하여 보다 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4. 커뮤니티 DA 패키지

image.png


특정 단지 방문 유저 타겟 광고 패키지로써

호갱노노 유저들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이야기" 지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상품 역시 CPC 과금방식에 유저,기기, 지역, 라이프스타일  타겟팅이 가능하고

거기에 더해 동/단지, 준공일, 입주일, 분양단지, 시세 등의 타겟팅도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구매 의도가 높은 대상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5. APP PUSH 메시지

image.png

앱 푸시 메시지는 지역별 단지 조회 유저 및 지역별 분양 관심 등록 유저, 단지 시세별 관심 등록 유저들을 

정밀하게 타겟팅하여 지역별 분양 및 거래 관심 유저를 타겟할 수 있습니다,

최소 비용으로 1일 단지 유입량을 최대로 상승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광고 상품인데요.

건당 400원의 단가로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직접 다가가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장점


1. 정확한 타겟

호갱노노의 주요 이용장는 아파트 매매, 분양 정보에 관심이 높은 실수요자들입니다. 즉 부동산 관련 정보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진 잠재 고객에게 광고를 직접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2. 높은 신뢰도

호갱노노는 실거래가, 통계 기반 인구 이동과 같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신뢰 환경 속에서 진행되는 광고는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고 거부감 없이 전달되며, 브랜드 이미지와 신뢰도를 함께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광고 지면 제공

호갱노노는 메인 배너, 스플래시 광고, 지도 기반 마커 광고, 단지 페이지 내 전문 중개사 노출 등 다양한 광고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포맷들은 각각의 목적(브랜드 인지도 향상, 유입 유도, 실질적 문의 증가 등)에 따라 맞춤형으로 활용될 수 있어 광고주의 목적에 따라 유연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광고 운영 팁


호갱노노는 아파트 단지별로 매우 세밀한 데이터를 제공하기 때문에 단지 중심의 광고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인기 단지 꼬는 신규 분양 단지 중심으로 광고 구좌를 확보하고 특정 학군, 교통 호재 등이 있는 단지를 타겟팅하면 잠재고객의 관심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호갱노노 앱 광고 는 여러 광고 상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목적에 알맞은 상품 선택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싶다면 스플래시 광고 상품을, 전환을 유도하고 싶다면 커뮤니티 DA 패키기 상품 활용이 적절한 상품 선택이 되겠죠.

또한 하나의 상품만 활용하는 것이 아닌 여러 상품을 조합하여 활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호갱노노 앱 광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직방과 호갱노노 모두 부동산 분양에 적극적인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해당 앱에서의 광고를 통해 훨씬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 광고 집행에 어려움이 있으신 광고주님들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SNS광고마케터

대표님과 함께 성장하는 마케터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