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A to Z 파헤치기! _ EP.1

김상수 마케터
2025-09-28
조회수 :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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녕~ 하세요~
오늘은 저희가 흔히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라고 부르는 메타(Meta) 광고를
시작하는 방법을 아주 쉽고 친절하게 알려드릴게요.
광고를 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건 목표를 명확히 정하는 것이죠!
메타 광고도 마찬가지랍니다.
1. 캠페인의 첫 단추: 광고 목표 설정하기
메타 광고는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결과에 따라 크게 세 가지 카테고리로
광고 목표를 분류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는 가정을 두고 설명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
ㄱ. 브랜드 인지도, 도달
"우리 쇼핑몰이 새로 생겼어요!"
잠재 고객에게 브랜드를 많이 노출시켜서
"어? 이런 브랜드가 있었네?" 하고 알게 만드는 단계입니다.
당장 구매는 아니더라도, 기억하게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ㄴ.트래픽, 참여, 앱 설치, 동영상 조회, 리드
"들어와서 구경하고 이벤트 참여해 보세요!"
브랜드는 알았으니 이제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단계입니다.
웹사이트로 들어오게(트래픽), 게시글에 '좋아요'나 댓글을 남기게(참여),
혹은 동영상을 오래 보게 만드는 등, 고객과 상호작용을 유도합니다.
ㄷ.판매(구매), 매장 트래픽
"이거 너무 예쁘죠? 바로 결제하세요!"
가장 궁극적인 목표! 바로 돈이 되는 행동을 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쇼핑몰에서는 구매가 최종 전환 목표겠죠?
그 외에도 회원가입, 장바구니 담기 등 중요한 행동을 유도합니다.
핵심 Point!
고객님께서 지금 브랜드를 알리고 싶으신지,
사이트 방문을 늘리고 싶으신지, 아니면 당장 물건을 팔고 싶으신지에 따라
목표를 정확히 선택하셔야 메타 시스템이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를 운영해 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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