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탄] 곧 시작될 플랫폼 대규모 할인 시즌, 메타 협력광고로 잡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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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09-30
조회수 :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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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뷰티/패션 전문 마케터 장소라 AE 입니다!
이제 추석 연휴가 끝나면 시작되는 엄청난 이벤트들이 있죠
바로 대규모 할인 시즌입니다!!
올리브영, 무신사, 에이블리, 지그재그 등 다양한 메인 플랫폼에서
블랙프라이데이, 하반기 세일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는데요
이 시기에는 브랜드 단독으로 광고 하는 것보다 메타 협력광고를 활용하는게 훨씬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이벤트에 맞춰 협력광고를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선 협력광고가 좋은 이유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 플랫폼의 신뢰감에 우리 브랜드가 같이 노출되니까 고객 설득력이 훨씬 올라가요
- 소비자들 모두 할인 중인걸 알고 있기 때문에 유입 유도가 쉬워요
- 플랫폼으로 랜딩이 되기 때문에 자사몰 대비 구매 확률이 높아요
그러면 협력 광고를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들이 필요할까요
세일 시작 전에 미리 소비자들에게 '우리 브랜드도 세일을 한다' 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규 고객, 기존 고객, 장바구니 이탈 고객, 사이트 방문자를 기반으로 타겟팅을 하여 곧 할인 하니까 와서 구매하세요 라는 인상을 심어주는 것인데요
소비자들은 가격 때문에 망설인거라면 이런 정보를 보고 구매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여기서 핵심은 세일 시작 전에 이미 사고 싶은 마음을 심어두는 것! 입니다
대부분의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소비자는 '거기서 거기지'라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가격적인 면에서 이득이 된다고 하면,
구매 하고 싶었던 제품, 구매 하려고 했던 제품 등 이제 실제로 구매 전환이 일어날 가능 성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세일 시작 전에 어떤 소재를 활용할 수 있을까요?
세일 기간을 명시하고 얼만큼의 세일이 들어가는지 어디서 세일을 하는지 등 정보가 담긴 소재를 활용하여 트래픽 캠페인을 설계합니다!
자사몰에서 자체적으로 플랫폼 세일 이전에
계절 상품 클리어런스나 자사몰 단독 상품 할인 판매 등은 전환 캠페인을 통해 단기적으로 매출 상승하는 것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오늘은 협력광고가 시작 되기 전 가볍게 전략을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협력광고를 진행할 때 그럼 어떤 전략을 사용해야 하며,
업종 별로는 어떤 것을 소구점으로 삼으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협력광고 진행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안이나 질문은 아래 연락처 또는 댓글로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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