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 곧 시작될 플랫폼 대규모 할인 시즌, 메타 협력광고로 잡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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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라 마케터
2025-09-30
조회수 :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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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뷰티/패션 전문 마케터 장소라 AE 입니다!
지난 번 협력광고를 운영 하기 전에 어떤 전략이 좋은지 알려드렸는데요
이번에는 그렇다면 세일 기간에 맞춰서 어떻게 협력광고를 운영해야 할지 알려드릴게요!
협력광고는 업종 및 플랫폼 별로 전략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게 정답이다! 보다는 이렇게 활용이 가능하구나 라고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1. 가격 혜택 집중 노출
최대 ~% 할인 같은 직관적인 문구를 협력광고 전면에 배치
플랫폼 트래픽이 폭발하는 순간, 우리 브랜드 상품이 함께 노출되도록 타이밍 맞추기
2. 실시간 예산 분배
첫 날은 예산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배분하고 경쟁 심화 전에 빠르게 성과 확보
반응 좋은 세트 및 소재에 즉각적으로 예산을 몰아주기
즉시 구매를 이끌어내는 것이 포인트!
모든 브랜드가 할인 이벤트를 하고, 또 많은 브랜드가 협력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눈에 띄는 소재가 중요합니다
소재 전략으로는 뷰티라면 효능을 강조하되
무조건 지금 사야하는 이유가 보이도록 제작하는 것이 좋고
패션이라면 이제 곧 겨울이니까 혹은 유행이라는 점을 강조해서
여기서만 특가를 진행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연령대 별로 주력 상품을 다르게 설정하고 객단가를 차별화 하여
연령대 별로 최고 볼륨이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CPM, CPC가 오를 시기에 협력광고는 비용 효율을 높여주는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들은 주로 플랫폼을 이용하고, 플랫폼 세일 기간을 대비해 소비를 조절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또한 이 시기에 맞춰서 적절하게 베네핏을 활용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협력광고와 관련하여 진행 프로세스, 전략 등에 관한 질문 혹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또는 댓글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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