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종은 왜 검색광고만으론 부족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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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휘원 마케터
2025-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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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 1본부 1팀 김휘원 대리입니다.

오늘은 패션 업종 광고가 왜 DA 매체를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많은 브랜드들이 처음에는 SA로만 시작하고 싶다고 하시지만, 패션 업종은 검색광고만으로 한계가 명확할 뿐더러 볼륨을 확대시키기가 어려워 이에 대해서 말씀드리려 합니다.


1. 패션 업종에서 검색광고가 한계에 부딪히는 이유

패션 업종은 수요가 아니라 ‘선호’로 움직이는 시장입니다.

검색광고는 기본적으로 니즈가 있는 사람을 잡는 매체인데, 패션은 기능보다 스타일, 이미지, 트렌드가 중심이죠.

즉, ‘검색해서 사는’ 경우보다 ‘보고 마음에 들어서 사는’ 경우가 훨씬 많다는 의미입니다.


2. 브랜드 노출의 중요성

소비자들은 검색으로 바로 사기보다, SNS에서 본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 때 전환으로 이어집니다.

즉, 검색광고는 마지막 단계일 뿐, 그 전에 DA에서의 노출이 없으면 성과가 뚝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3. 요약

검색은 마지막 단계의 용도로만 활용하고, 주로 생각해야 할 것은 DA 매체입니다.

네이버 쇼핑검색은 반드시 가져가야 하지만, 브랜드명 + 상품군 중심으로 전환형 키워드에만 집중하는 게 좋습니다.

패션 업종은 결국 보여주는 게 핵심이므로, DA 매체를 통해 룩북, 코디 영상, UGC로 신규 수요를 만들어야 합니다.

즉 SNS에서 노출 → 검색으로 전환 → 재구매 리텐션, 이렇게 퍼널을 설계해야 안정적인 매출 구조가 만들어집니다.


마무리

패션 업종은 검색광고만으로는 한계가 뚜렷한 업종입니다.

소비자가 직접 검색해서 찾아오는 시장이 아니라, 니즈가 생기도록 해야 하는 업종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검색광고는 반드시 필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처음 트렌드와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브랜딩 광고가 뒷받침되어야 비로소 검색광고가 빛을 발합니다.

혹시 지금 패션 브랜드 광고를 검색 위주로만 운영하고 계시다면, 이제는 SNS, 영상 광고를 중심으로 광고를 설계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번호로 언제든 연락 주세요!

최선을 다해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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