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유효DB를 늘리는 최적의 캠페인! 잠재고객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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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기 마케터
2025-10-10

조회수 :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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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이제 메타 광고는 단순히 EC 업종만을 위한 채널이 아닙니다.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DB 업종 역시 메타에서 효율적으로 성과를 낼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는데요. 
그 중심에는 바로 잠재고객 캠페인이 있습니다.


▶ 잠재고객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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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 캠페인이란 메타 광고에서 고객 DB 수집에 특화된 캠페인인데요.
제품 구매가 아닌 상담 신청, 견적 문의와 같은 DB 확보 목적으로 운영하는 광고 유형입니다.
메타 플랫폼 내에서 리드 수집이 가능한데요 광고를 클릭 시 외부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것이 아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앱 안에서 바로 리드 폼 양식을 작성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특히 이 양식을 직접 작성할 수 있어 원하는 고객의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고객 입장에서도 따로 외부 웹사이트로 넘어가서 양식을 작성하고 신청하는 것보다 바로 양식작성으로 이어진다는 점에서 편리하고
광고주 입장에서도 편리한 시스템으로 인해 더 많은 리드 확보가 가능하기 때문에 양쪽에게 큰 장점이 있는 캠페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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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재고객 캠페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외부 웹사이트로 이동하지 않고 메타 앱 내에서 양식 작성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고객의 입장에서는 더욱 편리하게 DB 문의를 남길 수 있고 그로 인해 업체는 더 많은 DB확보가 가능한 것이죠.
다만 고객이 양식을 남기면 업체측에서 연락을 해야하는 시스템상 업체의 발빠른 연락 조치가 매우 중요하기도 합니다.



▶ 집행 팁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의 경우 문의가 들어왔을 때 발빠르게 대응을 해야합니다. 고객이 DB를 남긴 그 시점에 바로 상담으로 이어지는게
유효 DB로 이어질 확률이 높겠죠? 다만 많은 광고주분들이 하루종일 그 DB 문의를 확인하고 있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잠재고객이 
메타에서 양식 작성을 완료하였을 때, 광고주께 알림이 울려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한데요. 바로 자피어입니다.
자피어 연동 프로그램을 통해 메타 광고 DB 양식이 작성되면 바로 알림이 갈 수 있도록 세팅을 해놓는다면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한것이죠
이 자피어 프로그램 연결 방법은 추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잠재고객 캠페인 운영시 또 하나의 중요한 포인트는 바로 양식 작성 폼입니다. 너무 기본적인 정보만 기재하도록 폼을 작성한다면 그만큼 DB수는 늘어날 수 있지만
DB질이 떨어질 수 있죠. 반대로 너무 많은 정보를 기재하는 폼을 작성한다면 양식을 작성하는 도중에 소비자들이 피로감을 느껴 이탈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한 선에서 너무 많지도 그렇다고 또 너무 적지도 않은 정보를 담는 양식 폼을 작성하여 DB수와 DB질 모두 챙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창업 업종이라고 할때 고객의 나이, 거주지역, 성별과 같은 기본 정보 뿐만 아니라 지점 희망 지역, 창업 자금과 같은 구체적인 정보도 기입할 수 있는 칸을 생성하는 것이죠.
하지만 창업 희망 이유 혹은 가게 운영 계획과 같은 구체적인 정보는 양식 폼에서 묻기보다는 실제 유선 문의로 이어졌을 때 물어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처럼 메타 잠재고객 캠페인은 이제 EC 업종뿐만 아니라,
DB 기반 업종에서도 효과적인 리드 확보와 성과 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핵심은 ‘관심 있는 고객을 얼마나 빠르고 정확하게 확보하느냐’ 입니다.
이제는 단순한 노출을 넘어, 실제 고객으로 전환되는 리드를 만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캠페인 운영에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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