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수업종 I사 문제점 개선 및 도출 사례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10-15

조회수 : 47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 중인 향수 업종 I사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광고주 정보

목표 KPI: 자사몰 브랜딩 및 매출 볼륨 확대

운영 매체: 네이버SA

월 예산:60만원


▶집행 전 문제점

1. 파워링크 

1) 키워드

image.png

키워드 그룹이 하나로 통일되어 운영되고, 

연관성이 없는 키워드의 수가 너무 많아 불필요한 노출도 많이 발생하는 상황


2) 확장소재

image.png

9개의 확장 소재가 세팅되어 있지만, 실질적으로 광고 지면에 노출되는 개수는 5개로

확장 소재 다기능 테스트를 별도로 진행하고 있지 않음


2. 쇼핑검색

1) 광고그룹

image.png

PC/MO로 디바이스 구분은 되어 있으나, 자사 제품 전체가 하나의 광고 그룹 내에서 통합 운영되고 있음


2) 제외 검색어

image.png

제외 검색어 미설정으로 인해 ck향수, 비비앙 향수와 같은 불필요한 노출이 다수 발생


▶집행 후 개선점

1. 파워링크

image.png

 업종 특성과 한정된 일예산을 고려했을 때, 파워링크는 예산을 분배하여 집중 운영하더라도 성과가 제한적인 것으로 판단.

기존 데이터 분석 결과에서도 유의미한 성과가 확인되지 않아, 현재는 브랜드 키워드 중심으로만 캠페인 세팅 운영


2. 쇼핑검색

1) 광고 그룹

image.png

제품별로 광고 그룹을 구분하여 운영 중, 주력 제품은 별도 그룹으로 분리하여 집중 관리.

브랜드 키워드는 경쟁사 및 입점사에서 광고를 미집행 중이기에,

입찰가가 저렴한 별도 캠페인으로 분리 운영


2) 소재

image.png


기존 이미지 소재로 집행 시 성과가 부진하여, 

다양한 소재 이미지를 변경 및 테스트하며 성과 우수 소재 발굴 중


3) 검색어 확장

전환 발생 키워드를 기준으로 노출명을 세팅하고, 

유사 키워드 테스트를 통해 검색어 확장 진행 중


I사는 광고 개선 초기 단계로, 향후 최적화를 통한 성과 개선이 기대됩니다.

자사에 맞는 꼼꼼한 컨설팅과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박가진_명함.png


첨부 파일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