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량 폭발한 호신용품, 정작 광고시장은 블루오션?_네이버,메타 광고 전략

조현영 마케터
2025-10-16
조회수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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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조현영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최근 들어 검색량이 증가한 '호신용품' 광고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호신용품을 사실 큰 주목을 받지 못한 상품이었으나,
최근 들어 중국인 무비자 입국, 캄보디아 등 한국인들 신변에 위협을 가해지는 사건들이 급증하면서 사람들의 호신용품 관심도가 급증하였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관심도 증가에 맞춰 광고를 돌리고 있는 업체들이 많이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소비자들에게 먼저 노출되어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전략 말씀드리겠습니다!
1. 네이버 검색광고
(1) 파워링크
현재 많은 호신용품 업체에서 파워링크는 운영하고 계시지 않고 있지만
실제로 브랜드 신뢰와 키워드 점유율 확보에는 핵심적인 매체입니다.
현재 오픈마켓을 제외하고 타사에서 키워드 광고를 진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적은 입찰가로 높은 순위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키워드는 메인키워드로 '호신용품', '여성호신용품', '스프레이형 호신용품', '휴대용 호신용품'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쇼핑검색
호신용품 업체들이 가장 많이 광고를 돌리고 있는 것이 쇼핑검색입니다.
그렇다면 그 경쟁 속에서 어떻게 하면 우리 제품을 먼저 노출 시킬 수 있을까요?
바로 타겟에 맞게 소재 및 노출명을 세팅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여성타겟이라면 단순히 상품만 하나 보이는 소재가 아닌 눈에 잘 보이는 소재 + 귀가길 안전, 휴대용 호신용품 등 노출명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시로, 제품 중심 실용이라면 여성타겟과 달리 상품만 보이는 단순한 소재 + 즉시 작동, 한 손 사용 가능 등 노출명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했을 경우 그룹 내 소재가 랜덤 노출되므로, 더 성과가 좋은 소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제외검색어 세팅입니다.
호신용하면 일반용도 있지만 경찰용, 서바이벌 등 다양한 물품들이 노출되는데요
만일 그런 키워드에서도 노출된다면 노출 수 대비 전환은 없는 그런 상황이 됩니다.
제외 검색어 설정으로 CPC 낭비를 최소화하고 실제 구매 의도층 집중 노출이 가능합니다.
2. 메타
현재 호신용품 업체들은 메타 광고를 돌리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사람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 그 어떤 업체들보다 더 먼저 우리 제품을 노출시킨다면 전환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요
호신용품은 리뷰와 실제 체감이 중요한 '감정소비형' 제품입니다.
사람들은 "이 제품이 효과가 있나?"보다는 "나도 저 상황에 처하면 저런 게 필요하겠다"는 심리적 공감에서 구매가 시작됩니다.
그래서 메타에서의 훨씬 큰 확산력과 도달률을 가져갈 수 있습니다.
메타에서 어떤 전략을 세워야 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지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단계 트래픽 캠페인 : 자사몰과 스마트스토어 유입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트래픽 캠페인 세팅
2단계 전환 캠페인 : 실제 구매자 타겟을 하여 장바구니, 구매 유도 캠페인
총 2가지 종류의 캠페인을 세팅 후 관심사 타겟 및 유사타겟 등 타겟별로 그룹핑을 진행하여 효율이 좋은 타겟을 선별해야 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 메타 외에도 GFA 등 장바구니 이탈자나 자사몰 방문한 모수를 타겟, 키워드 타겟 등 함께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은 증가하였지만 많은 업체에서 광고를 제대로 집행하고 있지 않는 호신용품 업종은
지금 상황을 유리하게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관련해서 더 자세한 광고 전략 및 자사 맞춤 컨설팅을 받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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