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하여(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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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기 마케터
2025-10-27

조회수 :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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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NOSP)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노출량이 보장되는 형태의 광고 상품입니다.
정해진 기간 동안, 정해진 위치에, 약속된 노출 횟수 이상으로 광고가 노출되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도 여려 광고 상품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타임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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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PC 메인 상단 영역에 고정 노출되는 광고로 엄청난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광고 상품입니다.

과금방식은 CPT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중/ 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됩니다.

보시다시피 네이버 PC지면에 접속하자 마자 보이는 페이지에 가장 눈에 띄는 구좌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인지시키는데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롤링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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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보드와 함께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대표하는 광고로 유저 사용 빈도가 높은 로그인 영역 하단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과금방식은 CPT와 CPM을 이용하는 상품이 따로 있으며, 주중/ 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

나이, 성별, 시간, 지역을 타겟팅이 가능하고 이 구좌 역시 굉장히 노출도가 높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매우 유리한 지면입니다.



스페셜 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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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모바일 메인 검색 홈 페이지 내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로 단기간 내 높은 광고 노출 수와 브랜딩을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성별은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그 외 타겟팅은 불가능 한데요. 성별 타겟팅의 경우 전용 시간대가 (10시, 11시, 18시, 19시) 존재합니다.



장점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 모두 보장형 디스플레이를 대표하는 구좌인데요. 그 만큼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중에서도 

가장 많은 노출량을 자랑하고 그만큼의 브랜딩 임팩트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남긴 임팩트는 그만큼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로 이어질 수 있고 브랜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 측면에서 국내에서 만큼은 가장 효과가 뛰어난 매체라고 생각이 듭니다.



광고 집행 팁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때는 자사 상품의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임보드와 롤링보드의 경우에는 PC에서 노출이 되는 상품이죠. 때문에 이러한 점을 잘 인지해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PC를 활용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직장인일 것입니다.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훨씬 

효과가 좋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해당 구좌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를 보시면 "하루 5분 영어 공부", "업무 전 10분 투자"와 같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가 많습니다. 해당 시간대의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직장인들이기 떄문이죠. 


오늘은 보장형 디플레이광고 중에서도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이 세 가지 유형 말고도 다양한 광고 유형이 존재합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하지 못했던 

광고 유형들은 다음 시간에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번에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광고에 고민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02-6049-4255

wk0525@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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