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이버 PC 메인 상단 영역에 고정 노출되는 광고로 엄청난 노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프리미엄 광고 상품입니다.
과금방식은 CPT를 이용하고 있으며, 주중/ 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됩니다.
보시다시피 네이버 PC지면에 접속하자 마자 보이는 페이지에 가장 눈에 띄는 구좌에 노출되기 때문에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인지시키는데
효과적인 광고입니다.
롤링보드

타임보드와 함께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대표하는 광고로 유저 사용 빈도가 높은 로그인 영역 하단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과금방식은 CPT와 CPM을 이용하는 상품이 따로 있으며, 주중/ 주말 시간대별 예상 노출량에 맞춰 단가 차등 적용
나이, 성별, 시간, 지역을 타겟팅이 가능하고 이 구좌 역시 굉장히 노출도가 높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확보에 매우 유리한 지면입니다.
스페셜 DA

네이버 모바일 메인 검색 홈 페이지 내 가장 주목도가 높은 위치에 노출되는 광고로 단기간 내 높은 광고 노출 수와 브랜딩을 얻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특이사항으로는 성별은 타겟팅이 가능하지만 그 외 타겟팅은 불가능 한데요. 성별 타겟팅의 경우 전용 시간대가 (10시, 11시, 18시, 19시) 존재합니다.
장점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 모두 보장형 디스플레이를 대표하는 구좌인데요. 그 만큼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유형 중에서도
가장 많은 노출량을 자랑하고 그만큼의 브랜딩 임팩트도 남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남긴 임팩트는 그만큼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로 이어질 수 있고 브랜드 성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죠?
브랜드의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 측면에서 국내에서 만큼은 가장 효과가 뛰어난 매체라고 생각이 듭니다.
광고 집행 팁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실 때는 자사 상품의 유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임보드와 롤링보드의 경우에는 PC에서 노출이 되는 상품이죠. 때문에 이러한 점을 잘 인지해주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PC를 활용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직장인일 것입니다. 때문에 이들을 대상으로 한다면 훨씬
효과가 좋은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것이죠. 실제로 해당 구좌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를 보시면 "하루 5분 영어 공부", "업무 전 10분 투자"와 같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가 많습니다. 해당 시간대의 대부분의 이용자들이 직장인들이기 떄문이죠.
오늘은 보장형 디플레이광고 중에서도 타임보드, 롤링보드, 스페셜 DA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는 이 세 가지 유형 말고도 다양한 광고 유형이 존재합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하지 못했던
광고 유형들은 다음 시간에 소개해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번에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광고에 고민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1본부 4팀 최원기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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