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AE 입니다.
여러분, 향수 자주 뿌리시나요?
보통 타 프레그런스 제품들 보다
차려입고 외출하거나 특별한 순간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타인에게 전체적인 의상과 함께 어우러진 향기를 "보여주는" 역할을 하죠.
그래서 향수는 뷰티 제품이라기 보다 패션/잡화 카테고리에 더 잘 어울린다고 생각되므로
디퓨저나 바디워시, 헤어 제품과는 또 다른 마케팅 전략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향수 중에서도 프리미엄/럭셔리 향수 브랜드에게 중요한 건,
무엇보다 소비자에게 있어서 간접적인 시향 경험이 중요하다 는 것입니다!

위 브랜드 광고 소재를 보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첫번째는 피톤치드나 비온 뒤 우거진 숲의 이끼 향,
두번째는 포근하고 따듯한 느낌의 머스크 향,
세번째는 샤워하고 나온듯한 상쾌한 향
이렇게 느껴지는데요,
너무 뻔한 것 아니냐구요?
네, 맞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향수는
이미 어디선가 맡아봤을 법한 향이라고 생각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소비자는 직관적으로 표현된 소재를 통해 소비자는 향에 대해 상상하고,
그 향이 자신의 취향과 맞겠다고 느낄 때 구매를 합니다.
하지만 너무 대놓고 말해주는 건 안됩니다.
앞서서 향수는 패션이다 라고 말씀드렸고,
고급스러운 향수, 패션일수록 사람들은 감각적인 요소를 더욱 중시합니다.
[ 향수 브랜드 추천 매체 ]
3. 네이버 GFA
만약 브랜딩이 아직 부족하다면 보통 바이럴 마케팅을 같이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이럴을 진행하는 경우, 크리에이터의 컨텐츠에 대한 2차 활용 동의까지 받는다면
적은 리소스로 다양한 광고 매체에 활용하므로 효율적이고 확산 속도도 증대되겠죠?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따른 매체 선정과 소재 전략, 타겟팅이 상이하기 때문에
보다 세부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관리가 필요하실 텐데요
향수 브랜드 온라인 마케팅 상담을 원하시면
아래 네임카드로 연락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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