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업종 네이버 검색광고 계정은 이렇게만 운영하세요!
마케터 이미지
이예진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35

댓글 0

인사이트 썸네일 (5).png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이예진입니다!

가전제품 카테고리는 네이버에서 경쟁 강도는 높지만, 

검색 의도(구매 목적)가 매우 명확한 고관여 업종입니다.
특히 중고가 제품(청소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의류관리기 등)은 검색을 시작한 순간 

이미 구매 검토 단계에 진입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검색광고가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높은 구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가전업종 관련하여 운영중이신 광고주분 혹은 

내부 인하우스 담당자분들께 업종 인사이트를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제품 검색 기반 패턴

대부분 'TV'와 같은 메인 키워드가 아닌, 제품명 기반의 검색이 일반적입니다.

  • ex)  다이슨 V15, 삼성 비스포크 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쿠쿠 얼음정수기, etc

  • 즉, 유저는 이미 브랜드/모델명을 알고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 → 브랜드 키워드와 모델명 키워드는 반드시 사수해야만 합니다.

  • 경우에 따라서 자사명을 검색시, 다른 밴더사가 상위에 노출되는 경우도 있어서

  • 자사몰 or 자사 브랜드 스토어로 유입을 유도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 2. 50% 이상이 가격 비교 목적의 검색


  • 결국 가전의 본질은 '고가구매 + 오래 사용하는 제품' 입니다.

  • 따라서 검색하는 목적이 가격 비교의 목적이 가장 큽니다.

  • 이미 어떠한 제품을 구매할지는 결정했다는 것이죠!

  • 1) 최저가 확인 2) 구성 비교 (사은품, 페이백 등) 3) 렌탈vs일시불 등


  • 최종적으로, 가전제품 업종에서 

  • 네이버 검색광고는 단순 트래픽 매체가 아닙니다.


  • 구매 시점 직전에 있는 고객을 가장 정확히 잡는 매체
    제품명 기반 검색이 많아 전환 효율이 매우 높은 업종
    경쟁사 대비 노출·정보·구성·가격이 승패를 가르는 시장


  • 지금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이예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QR서명파일.png





  • 첨부 파일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데이터분석 전략가 퍼포먼스 마케터

    광고성과는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어떤 곳에서 문제가 있는지 원인을 파악하고 개선점을 찾아 빠르게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광고주님과 함께 동방성장하고 싶은 마음이 크기에,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 드리겠습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