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 트위터! X 광고 종류와 활용 포인트!

박가진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41
댓글 0
.png)
오늘은 X 광고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X 광고란?
X 광고는 네이버 X(구 트위터) 플랫폼에서 노출되는 광고 상품을 의미합니다.
단순히 한 가지 방식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X 광고 종류와 특징
1. 타임라인 테이크오버
X 타임라인 화면 상단에 광고를 노출
하루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집중적으로 보여줌
2. 스포트라이트 테이크오버
특정 콘텐츠 영역에 눈에 띄게 광고 노출
주목도가 높은 위치에서 임팩트 있게 브랜드 메시지 전달
3. 테이크오버 번들
여러 광고 형식을 묶어 동시에 노출 가능
한 번의 캠페인으로 다양한 메시지 전달 가능
4. 버티컬 테이크오버
세로형 화면에 최적화된 광고
모바일 환경에서 자연스럽게 노출
5. X Amplify(프리롤 동영상)
X 내 동영상 콘텐츠 시작 전 재생되는 광고
영상으로 임팩트 있게 브랜드 메시지 전달 가능
# 활용 포인트!
- 브랜드 인지도 향상
하루 동안 많은 사람에게 브랜드를 알리고 싶을 때 적합
- 단기간 캠페인에도 활용 가능
신제품 출시,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단기간 홍보 시 효과적
X 광고는 보는 사람에게 눈에 띄게, 다양한 방식으로 브랜드 메시지를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AMPM에서는 X 광고 집행도 도와드리고 있으니, 자세한 전략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첨부 파일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