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온 카카오 지면 광고 전략: 특징과 활용 포인트!
마케터 이미지
박가진 마케터
2025-11-28

조회수 : 33

댓글 0

인사이트 썸네일 (10).png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1본부 2팀 박가진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모비온을 통한 카카오 지면 광고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모비온 카카오 지면 광고란? 
카카오 앱과 카카오톡 채널 내 다양한 지면에 광고를 노출하는 상품 
카카오톡 피드, 채팅 탭, 카카오페이지 등 유저가 자연스럽게 보는 화면에 배치 
특정 관심사, 연령, 지역 등 타겟 설정이 가능 

2. 주요 광고 형태 
1) 배너형 광고 
- 앱/웹 상단, 중간 영역에 이미지+문구 노출 
- 클릭 시 바로 랜딩 페이지 이동 가능 
- 브랜드 인지도와 직접 유입 동시 확보 

2) 카드형 광고 
- 콘텐츠 형태로 자연스럽게 노출 
- 피드 내 스크롤 시 노출되어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음 
- 제품 특징, 이미지, 혜택 강조 가능 

3) 리타겟팅 광고 
- 기존 웹사이트/앱 방문자를 대상으로 반복 노출 
- 구매 전환 가능성이 높은 고객에게만 집중 운영 가능 
- 구매 유도, 장바구니 회수, 재방문 유도 효과 

4) 동영상/멀티미디어 광고 
- 움직이는 이미지와 사운드 활용 가능 
- 브랜드 메시지를 보다 강렬하게 전달 가능

3. 활용 포인트 
1) 신규 고객 유입 
- 카카오 지면은 유저의 체류 시간이 길고,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광고 노출로 신규 고객 확보 가능 

2) 브랜드 인지도 강화 
- 반복 노출이 가능해 하루 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 
- 신제품 출시, 이벤트, 시즌 프로모션 등 단기간 집중 홍보에 적합

모비온 카카오 지면 광고는 자연스러운 화면 노출 + 세밀한 타겟팅이 강점입니다!!
모비온 자세한 전략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명함으로 편하게 문의 주세요! :)

박가진_명함.png

첨부 파일
마케터자격이수

박가진 AE

데이터 분석을 통한 꼼꼼한 컨설팅 진행해드립니다!

빠른 상담 희망 시 

02-6049-4251  전화 주세요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