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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AMPM글로벌 김태환 마케터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운영하다 보면 이런 고민이 생깁니다.
“광고 문구만으로 우리 브랜드를 충분히 전달할 수 있을까?”
그래서 네이버는 확장소재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본 광고를 보조해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고, 사용자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추가 요소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검색광고 확장소재의 개념과 유형들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확장소재란?
네이버 검색 광고 지면에서 활용 가능하며 확장소재는 이미지, 추가 문구, 링크,
리뷰, 영상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어 광고의 정보량과 주목도를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확장소재 활용 효과
광고가 더 눈에 띄고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
클릭률(CTR)과 전환율 개선 가능
즉, 효과적인 광고 최적화 수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마케터들이 자주 활용하는 확장소재의
종류와 효과 등을 나열하였습니다
□ 파워링크 이미지
광고에 썸네일 이미지를 추가하는 시각형 확장 소재
제품 사진, 브랜드 이미지 노출
클릭 유도 효과가 높음
쇼핑몰, 뷰티, 리빙, 패션 카테고리에 적합
이미지 하나만 잘 활용해도 클릭률이 크게 상승 ▲
□ 추가제목 / 추가설명


기존 광고 문구를 보완하는 텍스트형 확장 소재
USP, 혜택, 강점 등 추가 메시지 전달 가능
브랜드 톤앤매너를 강화
예시)
“첫 구매 20% 할인"
“민감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 홍보문구(프로모션 카피)

이벤트·할인·핵심 메시지를 강조하는 단문형 확장 소재
‘한정특가’, ‘무료배송’, ‘오늘 마감’ 등 단기 프로모션 활용
즉각적인 반응과 클릭 유도에 효과적
□ 서브링크 / 이미지형 서브링크


메인 링크 외에 추가 링크를 제공하는 확장 소재
카테고리별 이동, 인기 상품, 후기 페이지 연결
이미지형 서브링크는 썸네일 + 링크 구조로 CTR 상승 효과가 더 큼
□ 전화번호 / 상담 연결

전화 문의, 상담 연결 등 즉시 액션 유도형 소재
보험, 교육, 시공업체 등 상담 기반 업종 등의 DB 업종에서 전환율 향상
전화·예약·견적 문의 연결 가능
※ 확장소재 활용 이유
정보량 증가 → 사용자가 빠르게 판단
시각적 주목도 상승 → CTR 향상
전환 동선 단축 → 구매, 상담, 방문까지의 경로 최소화
브랜드 신뢰도 강화 → 리뷰/영상/사이트 정보 활용
※ 사용 시 주의사항
모든 확장소재가 항상 노출되는 것은 아님 → 업종, 광고 품질, 검색 상황에 따라 자동 최적화
업종별 사용 제한이 있을 수 있음
이미지·영상 사용 시 저작권, 해상도, 포맷 기준 준수
여러 유형 등록 시 성과 기반 자동 최적화가 적용됨
확장소재는 어렵지 않지만, 활성화만 해도 광고 퍼포먼스를 크게 개선할 수 있는 핵심 기능입니다.
광고를 더 눈에 띄게 하고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이며
방문·상담·구매까지 유도하고 싶다면
확장소재 세팅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앞으로도 여러분을 위해 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광고 관련한 문의는 아래 번호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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