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 주민후입니다.
지난 시간까지는 네이버의 광고 캠페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 저희가 알아봐야할 매체는
네이버 하나가 아니죠?!
오늘부터는 SNS를 이용한 광고
매체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
관심이나 활동을 공유하는 사람들 사이의 관계를
구축하는 온라인 서비스 또는 플랫폼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메타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를
볼 수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광고는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최종적으로 구매나 회원가입 유도 등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생하는걸 말합니다.
보시는 화면은 인스타그램 광고의 한 페이지 인데요
이러한 광고는 유저들의 인사이트와 정밀 타겟팅을
바탕으로 홍보를 하기 때문에 신규 고객 유입에
좋은 장점을 가지고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 인스타그램의 광고
기초 세팅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인스타그램으로 광고를 시작 하기 위해선
우선 계정 설정을 해주셔야해요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여야
광고를 할 수 있는 권한이 생긴다고 보면 될거같아요
프로필 우측 상단의 설정 바를 클릭하시면
기본 계정 설정과 관련된 화면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설정 > 계정으로 들어가주세요
계정설정으로 들어가시면 카테고리를
설정 할 수 있는데요
이 카테고리는 추후 수정이 가능하며
프로필 사진 하단에 표시가 됩니다.
화면은 비지니스 계정과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선택을 하는 창인데요
광고주 분들께서는 광고를 통한 사업을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비지니스로 선택 해주세요.
다음으로 넘어가면 '로그인 공유하기' 화면이
뜨는데 이 부분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연동하여 광고 스토리나 피드 등을 한곳에서
관리 할 수 있게 연결 해주는 겁니다
하지만 모바일로 세팅하는 인스타그램 광고는
PC버전과는 차이가 있어 오늘은 연동하지 않고
진행을 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계정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프로필과 팬 늘리기, 자기소개는
이후에 얼마든지 수정이 가능하니
상황에 맞춰 업데이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폐셔널 계정으로 전환된 인스타그램
계정의 화면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카테고리가 프로필 화면
하단에 생긴걸 볼 수가 있구요
게시물을 확인 해보면 하단에 인사이트와
게시물 홍보가 생성이 되었습니다
인사이트를 통해서 게시물에 유입된
노출수, 저장, 공유 등 확인이 가능하며
게시물 홍보를 눌러 해당 게시물을
광고에 사용 할 수 있게됩니다.
게시물 홍보를 선택하면 광고
세팅이 시작되게 됩니다.
목표 선택에선 이 게시물을 통해 원하는
목표를 선택 하는 것인데요.
모바일에선 3가지의 목표가 선택 가능 하지만
PC버전으로 진행 할 경우 더 다양한
목표 선택이 가능해 모바일은 꼭
간단한 광고 세팅이라는점 알아주세요
목표를 선택하면 공개 대상 페이지로
넘어 가시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는 타겟을 설정 하는 페이지에요
자동으로 선택하면 인스타그램에서 자동으로 해당
프로페셔널 계정과 연관된 타겟에 노출을 시키기 때문에
저희는 좀더 상세한 타겟팅을 위해 직접 만들기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위치. 관심사, 연령 별로 하나하나
타겟팅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치는 광고를 노출 시킬 지역범위, 관심사는
광고하는 목적 (EX, 카페를 검색하면 관련 카테고리 추천)에
맞게 작성 해주시면 됩니다.
연령도 마찬가지로 노출을 원하는 연령 범위를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타게팅을 다 선택 해주시면
타게팅 한 내용으로 새로운 타겟이 생성이 되게 됩니다.
이제 거의다 세팅이 끝나가는데요
예산 및 기간에서는 일 사용 광고 금액과
사용 일수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알아 두셔야 할 점은
모바일 광고는 예산 금액이 직접 설정이 아니라
범위 설정으로 되며, 최대 30일을 맥시멈으로
기간이 제한이 되어있는데요
이 부분도 위에서 설명 드린것과 마찬가지로
PC 세팅과는 차이점을 보여요
이제 검토를 한 후 홍보하기를 눌러
광고를 시작 할 수 있는데요
광고 시작전 준비한 세팅을 스토리,피드
탐색 별 미리 보기로 확인을 하실 수 있어요.
광고는 인스타그램 자체적으로 광고에
문제가 없는 게시글인지 검토후 24시간 이내에
시작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오늘은 SNS 광고 중
인스타그램의 특징과 간단한 기초 세팅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모바일 활동이 더 높은 매체지만
PC와 모바일에서 차이를 보이는 부분이 있어
분리해서 설명을 해보려고 준비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은
연락주시면은 궁금즘 해결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주민후 였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