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수탐지 업종 D사 파워링크 광고 운영 전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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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재민 마케터
2025-12-10
조회수 : 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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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지재민 대리입니다.

오늘은 지역별로 소비자의 문제 해결에 대한 긴급성, 즉시성을 지닌 누수탐지, 배관통수 등 업종에서의
광고 운영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D사는 하수구,싱크대,세면대,변기 등 배관 통수 또는 누수탐지같은 문의를 받는 DB업종입니다.
예산은 월 300만원으로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한 성과 개선을 요구하셨습니다.
1. 메인키워드 최소 노출 전략
> 기존에는 메인 키워드와 서브키워드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
> 기존에는 메인 키워드와 서브키워드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
> 입찰가를 높여 상 순위에 올려두어도 광고비가 금방 소진되는 현상 발생

관리 방안: 노출수가 낮아지더라도 입찰가는 낮춰서 최소한으로만 유지할수 있도록 관리
2. 지역 특화 키워드 세부 세팅
> 메인 키워드가 적게는 3만원에서 많게는 8만원까지 이르는 키워드 입찰가 분포를 형성

관리 방안:
1) 지역 기반 키워드가 소비자의 니즈를 더 잘 반영한다고 판단하여 지역명을 포함한 키워드를 다수 생성
2) 각 지역 키워드에 맞는 노출 지역 설정으로 정확한 타겟팅 가능하도록 세팅
3. 지역 특화 T&D 문구 소재
> 작업 출장 가능 지역에 대한 명시가 없어서 직접 확인 및 문의해봐야 알 수 있는 과정 depth가 깊음

관리방안: 소재 내 지역명을 포함하여 노출되도록 설정 (노출 지역별로 상이하게 세팅)
위와같은 관리 방법으로 이전 대비 DB단가 약 70% 이상 개선, 평균 3~4만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예산이 넉넉하다면 입찰 경쟁력이 높다는 뜻이므로, 메인 키워드의 입찰가를 높이는 방법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적은 예산으로도 운영 가능한 방법이 있고,
가장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방안이 충분히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신 배관 설비 관련 광고주님들이 계시다면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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