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광고, 왜 메타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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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4-14

조회수 : 1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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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오늘은 '의류 광고, 왜 메타일까요' 라는 주제를 가지고

메타 광고의 특징과 장점에 대해서

말해보려 하는데요


우선은 메타광고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이 페이스북에 인수되면서 계열사가

통합하여 메타로 사명을 바꾸었는데요


메타 광고는 이러한 sns를 통해 대상에게

광고 홍보나 노출을 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메타가 의류광고 마케팅에 적합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세분화된 타겟





메타는 3가지의 세분화된 타겟 유형을 통해 광고를 노출합니다. 

핵심타겟, 맞춤타겟, 유사타겟으로 분류되는데요


핵심타겟은 성별, 연령, 관심사를 

맞춤타겟은 웹사이트를 방문한 경험,

app에서 상품을 구매한 경험을,

유사 타겟은 맞춤타겟의 대상과 경험이 

유사한 사람들로 분류가 됩니다.


이러한 세분화 된 타겟팅을 바탕으로 한 네이티브 광고는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맞는 개인화된 노출을 통한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4명의 성인 남자의

인스타그램 스토리,피드의 광고 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상품, 취향, 콘텐츠 등이 녹아 있는데요

이는 개인이 평소 활동하는 타겟을 바탕으로

노출되는 광고의 예시라  할 수 있겠죠?



2.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예측


머신러닝은 경험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하고 예측 수행하는 알고리즘인데요. 


메타에선 광고 집행을 통해 주어진 데이터를

스스로 학습하고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학습을 통해 광고의 노출위치, 시간대, 노출대상을

고려한 유효 광고를 학습하게 되죠.


이러한 학습을 바탕으로 브랜드의 상품을

소비자가 쇼핑을 많이 하는 시간대에

선호도에 적합한 광고페이지가 노출이 된다면?

그만큼 전환율이 높아지겠죠?



3.리타겟팅



(이미지 출처 : https://blog.naver.com/sonia_ad)



리타겟팅은 홈페이지 서칭, 구매, 방문 등

경험을 가진 유저에게 광고를 송출하는것 입니다.

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소비자가

다시 방문한다는건 그만큼 전환확률이 높다는 것이고

니즈에 맞는 제품이 있다는 전략을 세울 수 있게됩니다.



 이렇게 저는 메타의 특징을 통해

'메타는 의류 브랜드에 효과적인 광고다'라고

표현을 해보았는데요.


 세분화 된 타겟팅을 통해

광고주는 자사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연령, 성별, 스타일 등을 고려해

광고 노출을 시킬수 있구요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기반의

학습으로 최적화된 광고를 진행해

불필요한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은 자사 사이트의 상품을

다시 언급해 구매 욕구를 증가시키고

신상품 제안을 함께 할 수 있어

신상품 소개와 관심상품 제안 두가지

효과를 볼 수 있게 되겠죠?


세가지 특징은 모두 결과적으로는

사용자의 취향을 반영한 타겟팅 이라는 값을 도출합니다.

실제로 메타는 이용하는 유저가 많고

사용 시간이 길어 픽셀을 통한 정밀 타겟팅이 가능하죠

그렇기 때문에  좋은 효율을

낼 수 는 매체다 라고 소개를 하곘습니다


지금까지 AMPM 광고퍼포먼스 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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