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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이제 막 광고를 시작하는 사업자분들은 비싼 단가의 광고는 부담스러우실텐데요,
파워링크 광고는 클릭당 과금되는 광고상품으로, 노출영역이나 입찰가를 직접 지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신규 사업자가 소액으로 시작하기에 적합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소액으로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키워드 선정과정에서의 전략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소액 광고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키워드 선정하는 꿀팁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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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의 사진과 같이 예시로 1순위로 광고를 노출하고자할때 각각의 클릭당 비용이 위와 같다고 가정해보자면,
클릭당 비용이 높다는것은 그만큼 사람들이 많이보는 메인키워드입니다.
그러나 메인키워드만 광고를 노출하게 되면 노출량 및 클릭수는 높아지지만
타업체랑 경쟁하기때문에 매출로 이어지기에는 어렵습니다.
또한 소액으로 광고를 하게 되는 경우라면 메인 키워드 노출은 광고비 부담이 들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 단가가 비교적 높은 메인 키워드가 아닌 세부 키워드는 어떻게 선정해야 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크게 4가지가 있는데요,
키워드 선정 노하우
- 제품 / 카테고리별 세부키워드 파악
누구나 생각하는 대표 키워드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광고 비용(CPC)이 높음
경쟁이 없는 세부 키워드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세부 키워드를 얼마나 확보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의류쇼핑몰 광고주를 예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판매하는 옷의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추출할 수 있는 키워드 또한 다양합니다.
사이트와관련된 모든 키워드를 뽑아내는것도 좋지만, 1. 현재 잘 팔리고있는 상품이 무엇인지, 2. 꾸준히 팔리는 베스트 상품이 무엇인지, 3. 타업체 대비해서 가격 경쟁력이 있는것이 무엇인지 를 생각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아래 사진과 같이 옷의 컬러, 종류, 가격, 스타일, 타겟 등에서 파생되는 여러 키워드를 선정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도구 활용
: 처음에는 키워드 세팅하는것이 다소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있을텐데요,.
네이버 광고시스템 내 [도구 > 키워드 도구] 메뉴 클릭 후 원하는 키워드를 추가하여 조회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한 모든 키워드들의 트래픽 파악이 가능합니다.
또한 키워드 + 광고하려는 업종 + 시즌 월, 시즌 테마를 함께 추가하여 조회하면 현재 시즌에는 어떤 키워드의 노출량과 클릭량이 많은지도 알 수 있습니다.
- 로그 분석 활용 유입 키워드 파악
: 네이버 파워링크를 진행하는 광고주들이라면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프리미엄 로그분석> 이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프리미엄 로그 분석 > 유입 분석 > 유입 검색어] 클릭 후 어떤 검색어로 사이트에 유입되었는지 보여주고,
해당 키워드와 유사키워드가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 보고서 활용 전환 키워드 파악
: 이는 어느정도 광고를 집행해본 후에 실제 매출로 이어지는 키워드가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보고서를 통해 키워드별로 전환매출액을 파악하고 지속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키워드를 파악해 키워드에서 파생되는 세부키워드를
추가등록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키워드 선정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키워드를 확장하고
검색량이 없거나, 무분별한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는 제외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효과적인 키워드 설정에 관하여 말씀드려보았습니다.
내일 이시간에는 키워드를 노출하는 시간과, 어떤 광고 소재로 노출해야하는지에 관련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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