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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이전에 네이버 광고의 종류에 설명 드릴 때
검색광고와 쇼핑광고에 대한 내용을 진행 했었습니다
네이버는 이 밖에도 다양한 광고가 진행이 되는데
오늘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주제로 진행하겠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와 연관되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네이버 최상단에 단독으로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검색 최상단에 노출이 되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시각적으로 보다 강한 노출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를 집행 하면 어떤 특징이 있고
장점을 가져올 수 있을지 알아 보겠습니다
1. 단독으로 노출
브랜드 광고를 운영할 경우 최상단 단독 노출이라는 특징과 함께
주목도 높은 미디어로 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표현 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이미지는 'A사' 의 브랜드 검색광고의 결과 입니다.
기존의 시리즈의 제품에 새로운 컬러가 출시되었는데
출시 제품의 이미지를 메인으로 확실한
신상품 홍보 효과를 보였습니다.
2. 구매의사와 높은 전환율
타 키워드에 비해 브랜드 검색광고는 해당 브랜드와 관련된 키워드 검색으로
유입이 되기 때문에 구매의사와 전환률이 높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D사 미스트'를 검색 할 경우
해당 브랜드에 직접적인 검색을 통한 유입으로
소비자는 해당 브랜드의 구매 전환율이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 노출이 되는 키워드인 '수분 미스트'로
검색을 진행 할 경우 다양한 타 브랜드의 상품과
함께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광고 소재
다양한 소재를 노출 함으로써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재 내 클릭을 세분화 하여URL 설정이 가능 하기에
세부 카테고리나 주요 상품 페이지를 노출 시킴으로써
소비자의 쇼핑을 편하게 하고 구매 전환율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드 검색광고의 집행시 과금 방식은 어떻게 될까요?
브랜드 검색광고는 PC와 모바일 환경 중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여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나 쇼핑광고와는 다르게
브랜드 검색광고는 집행시 과금 방식이 다릅니다
클릭이나 노출수에 따른 비용 발생이 아니라
집행 전 일전 금액을 선 지불 후 일정 기간동안 노출이 되는
정액제 상품이라 키워드의 조회수 합계, 광고 노출 기간에 따라 산정이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 광고 중 브랜드 검색광고를
주제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브랜드의 인지도를 갖고 있다면 여러
매체를 통한 브랜드 홍보의 필용성이 감소하고
인지도가 부족하다면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안내 할 수 있는게 브랜드 검색광고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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