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
안녕하세요 ~ AMPM 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
지난시간 까지는 SA 광고, 네이버 매체에 대해 여러가지 전략에 대하여 말씀드려보았는데요!
오늘은 DA광고 관련하여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그렇다면 DA광고가 무엇일까요?
Display Advertising 의 약자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뜻합니다.
DA광고 중 오늘은 ADN 매체 관련하여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DN '
아크로스에서 운영하는 플랫폼으로,
타게팅 된 사용자를 광고주의 사이트로 유입시키고
사이트 내 행동을 분석하여 사이트를 이탈하는 시점까지 타게팅 합니다.
비슷한 예로 GDN, 크리테오, 타겟팅게이츠 등 다양한 네트워크 배너광고들이 있으며,
ADN 역시 네트워크 배너광고의 한 종류입니다.
*네트워크 배너 광고란
ADN의 광고 유형
이미지 배너, 롤링 배너 , 텍스트 롤링 배너 , 상품배너 , 하이브리드 배너 , 타임 배너 , 텍스트 배너 , 네이티브 배너
이렇게 8가지의 다양한 형태의 배너로 운영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DA광고는 이미지 배너를 많이 사용하는데,
ADN 매채는 이미지 배너를 확장하여 이미지 클릭 시
전화로 바로 이어지는 광고인 AD to Call 을 사용하여 DB업종에서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또한 타임배너를 사용하여 상품 할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 할 수 있어
ADN 매체에서 아주 인기있는 배너 방식입니다.
더욱 효과적인 KPI (핵심 성과지표) 를 위해 다른 형태의 배너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으며,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다른 네트워크 광고와 ADN의 차이점 은
가장 성과가 높은 템플릿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네이버 문구 성과우선노출이랑 비슷합니다. )
또한 국내 최초로 고정배너에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적용하여
사용자를 집중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ADN의 가장 큰 장점인 1. 클로징 패널이 있는데요!
여기서 클로징 패널이란?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하여,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탈 하려고 할 경우 클로징 배너를 노출하여
이탈을 최소화 하는 효과를 지닌 광고 기법 입니다.
단, 자사몰에서만 가능하고, 스마트스토어 등에서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또한 2. 정밀한 타게킹이 가능하다는 것 또한 ADN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사용자의 행동과 구매, 키워드 등을 통해
신규 고객부터 단골 고객까지 고객에 특성에 맞는 리타게팅이 가능한데요,
단순한 리타게팅이 아닌 분석을 통한 고객에 특성에 맞는 리타게팅으로
더 많은 전환을 유도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제품을 구매한 유저에게는 또 다른 설정으로
일정 기간동안 광고 노출이 진행되지 않도록 하여
광고 피로도를 줄여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렸던 ADN 처럼 다양한 매체의 DA가 있습니다.
하지만 각 매체별 특장과 장/단점이 다 다르기때문에,
상황과 목적에 맞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광고 컨설팅문의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이한별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