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광고, 모든게 이 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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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4-21

조회수 : 9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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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주민후 입니다


영상을 시청하기 위한 매체로 다들 어떤걸 이용 하시나요?

아마 유튜브 시청이라 할 것 같은데요




코로나로 인해 제한적인 야외 활동으로 인해

유튜브는 이제는 없어서는 안되는 영상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유튜브를 이용한 광고의 종류

광고별로 가지고 있는 장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가지고 있지만

오늘은 가장 많이 사용되는 4가지 광고형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킵이 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스킵이 불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인피드 동영상광고 , 범퍼광고 입니다.

인스트림광고는 동영상 재생 전과 후 또는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그럼 각각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건너 뛸 수 있는 인스트림 광고 입니다.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전과 후 또는 중간에 노출되는 광고로

5초 동안 재생이 된 후 건너 뛰기가 가능한 광고입니다.

cpv 형식으로 과금이 되기 때문에 30초 지점까지 영상을 시청해야 과금이 되는 방식으로 

5초 이내에 사용자의 관심을 사로잡을수 있는 강점을 노출시키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건너 뛸 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


(출처 : https://m.blog.naver.com/adrabbit_20/221977876034)


건너 뛸수 없는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영상 스킵이 불가능한

15초 이하 길이의 광고로 동영상 재생 전 후 또는 중간에 노출 됩니다.


cpm방식의 과금으로 노출수를 기준으로 비용이 청구되며

브랜드 인지도 상승의 목적으로 진행하기에 적합 합니다.

영상이 스킵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전달에 용이 하기 때문에

루즈한 내용 보다는 흥미를 유발 할 수 있는 내용으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인피드 동영상 광고



(출처: https://www.connectree.net/video49)



디스커버리 광고라 불렸던 인피드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검색 결과나 관련 동영상을 검색창 또는 피드에 노출하는 광고입니다.

영상을 재생하면 광고가 채널 홈페이지에서 재생이 되며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노출 범위가 굉장히 광범위 하고 썸네일 형태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와 제목선택이 중요합니다.



범퍼애드 광고 


(출처: https://m.blog.naver.com/admaster7/221223810751)



마지막으로 범퍼애드 광고입니다.

스킵이 불가능한 6초 이하의 광고로 영상을 6초 동안 시청해야만 합니다.

짧은 시간 내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력하게 전달하기에 적합하며

직관적인 내용을 전달하기 때문에 모바일 광고에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해서 유튜브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킵이 가능한 인스트림광고, 불가능한 인스트림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 , 범퍼애드광고 인데요.

영상의 종류에 따라 강조되는 부분은 다르지만
영상 매체를 이용한 플랫폼 이기 때문에
유튜브 광고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트래픽 증가에 적합한 매체로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긍한 점이 있다면 질문해주시면 

자세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퍼포먼스 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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