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매체, 한눈에 비교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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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마케터
2023-04-26

조회수 : 8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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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녕하십니까 AMPM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 지난시간에는 SA, 검색광고 매체들을 비교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 검색광고는 매체에 특정 키워드를 검색해 해당키워드와 관련된
  •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 이었는데요

  • 오늘은 DA,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는 광고를 통해 브랜딩 또는 이미지,
  • 동영상 형태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광고를 말합니다.
  • 시각적인 노출 효과를 통해 최적의 순간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는 광고로 볼 수 있습니다

  • DA 광고에도 다양한 매체들이 존재하는데요
  • 구글의 광고인 GDNGFA모비온ADN, 네이버의 , , 이 모두다 DA광고에 해당하게 됩니다.
  • 오늘은 이 매체들에 특징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1. GDN



  • GDN은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사이트 및 매체에
  •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영역을 말합니다
  • 단독 광고 노출지면이 없는 구글은 여러 웹 사이트와 계약을 맺어 광고를 노출을 시킵니다.

  • GDN의 장점은 최대 프리미엄 게재지면을 보유한 것 입니다
  • 광범위한 게재지면을 보유해 광고 노출 범위가 굉장히 넓지만
  • 반면에 너무 넓은 범위로 인해 목적에 맞지 않은 노출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 또한 정밀한 타게팅을 통해 앞서 말씀드린 넒은 게재지면의 단점을 보완 할 수 있는데요
  • 타게팅은 구매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나 사이트 입찰가를 조정해 전환률을 높여 줄 수 있습니다. 


  • 2. 모비온


  • 모비온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수많은 네트워크 배너 협력사를 보유하고 있어
  • 다양한 노출을 통한 캠패인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 모비온은 타겟팅 또한 다양하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타게팅과 잠재고객( 장바구니 담기, 홈페이지 방문 등)에게
  • 재방문을 유도하는 리타겟팅, 광고 클릭시 앱내 특정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한
  • 딥링크로 필요한 목적에 맞는 타게팅 설정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3. ADN

  • ADN 광고는 사용자가 서칭한 제품이 지속적인 노출이 되게끔 하는
  • 이미지 형태의 광고로 웹 지면에 나타나는 형식으로 노출이 됩니다.




  • ADN광고는 온사이트 마케팅과 배너광고가 최초로 동시진행이 되는 마케팅 수단으로
  • 타겟팅 된 고객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개인화 맞춤 타겟팅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KPI달성을 위한 정밀 타게팅으로 고관여 잠재고객을 유입하기에 유리합니다.
  • 또한 배너 소재가 다양하게 진행이 되는데 기본 이미지 배너부터 롤링배너,
  • 타임배너 등 다양한 형태의 배너 소재를 제공합니다.

  • 추가적으로 배너의 효과가 확장되면서 이미지에 애니메이션 효과를 넣어 
  • 시각적인 노출 효과가 증대되고, 모바일 키패드를 활용한
  • 전화연결이 가능한 URL도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 4. GFA

  • GFA는 네이버의 DA광고로 디스플레이 광고중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해당합니다.



  • GFA는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이용해 광고주가 원하는 타겟에게 배너를 노출시키는 광고 입니다.

  • 실시간 입찰로 인해 광고비가 결정이 되어 CPC 방식의 클릭당 과금으로
  • 상황에 맞추어 단가 조정이 가능해 광고의 운영이 탄력적입니다.

  • 또한 집행하는 광고주의 업종에 맞게 세부 카테고리로 타겟팅이 가능해 잠재고객을 타게팅 할 수 있고
  • 배너, 동영상, 이미지 슬라이드형 등 다양한 소재로 광고 메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오늘은 DA광고 매체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SA검색광고와는 다르게 DA광고는 시각적인 노출 효과를 통해
  • 최적의 순간에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효율을 극대화 할수 있는 광고라 할 수 있는데요


다양한 매체를 다루는 시간이어서 위의 매체별 특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중점인 게재지면과 타겟팅

그리고 각 매체별 특징을 정리 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매체별로 정리된 페이지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체별 상세 내용 링크

GDN광고, 어디까지 알아봤니?

모비온, 이거 어디서 봤는데?

ADN광고, 저비용인데 고효율이라고?

GFA, 눈으로 보는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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