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오늘은 지난시간에 이어 업종별 진행하면 좋을 미디어믹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오늘 진행할 업종은 학원업종을 위한 미디어믹스 제안인데요.
학원 관련 업종들은 EC 업종과는 다른 성격을 보입니다.
물론 최종적으로는 고객, 수강생이 모집이 되어야 하지만
DB 업종은 이러한 고객이 관심을 가지고 방문 또는 문의량이 증가하는것을 목표로 삼는데요.
EC업종과는 다른 전략을 가지고 진행해야 하는 DB 업종,
어떤 매체를 선택하고 진행해야 효율적인 DB수집이 가능할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보시는 업체는 올 4월 개점을 한 신규 아카데미 입니다.
기업에서 운영 하는 아카데미라 들으면 누구나 알법한 지명도를 가지고 있지만
해당 기업에서 이러한 교육 커리큘럼을 다루는 아카데미를 개설한 부분에 대해선
많이 노출이 되지 않아 아카데미 자체에 대한 인지도는 아직 낮은 부분입니다.
광고 진행 상황을 확인해 보면 인스타그램을 통한 자체 SNS 계정을 운영하는 것 외에는
광고를 아직 집행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검색량을 확인 해보면 4월 아카데미 오픈 시점에서 검색량이 많이 증가 하였는데요
광고 진행으로 인한 키워드 검색 증가이기 보다는 아카데미 수업이 진행되면서
언론사 노출로 인해 키워드가 증가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해당 브랜드는 어떤 매체를 통한 광고를 진행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케팅 퍼널의 5단계를 확인해보면 해당 아카데미는 기업의 인지도는 매우 높지만
아카데미 자체의 인지도는 높지 않기 때문에 '인지~흥미'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1. META
해당 아카데미가 운영되고 있다는걸 알리기 위해선
브랜딩을 통한 광고를 우선적으로 진행 해야합니다
기업 자체는 이미 완벽한 브랜딩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사용중인 SNS 프로페셔널 계정운영을
비지니스 관리자 계정을 통한 운영으로 진행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연령, 관심사 등 타겟팅을 통한 인스타그램 광고 현황)
META 의 장점은 세분화된 타겟팅과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예측인데요
현재 진행중인 아카데미는 학교 수업을 대체한 교육 과정 커리큘럼과
아티스트를 육성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곳이기 때문에 관심 연령층은 10~20세대와
이들의 부모님들인 30~40 세대로 정확한 연령 타겟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해 광고를 스스로 최적화 하는 머신러닝을 통해
타겟들이 자주 이용 하는 시간대, 선호도에 적합한 광고페이지를 노출시켜
홈페이지 유입을 높일 수 있습니다.
2. 유튜브 광고
유튜브는 동영상 형태의 광고를 노출 시킴으로써 기존의 이미지가 아닌 영상을 통한 시각적인 효과로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광고 입니다.
스킵이 가능한 광고, 불가능한 광고, 인피드 광고, 범퍼애드 광고의 4가지 형태로 진행이 되는데
저는 범퍼애드 광고를 추천 하겠습니다.
범퍼애드 광고는 스킵이 불가능한 6초 이하의 광고 영상을 말하는데, 엔터테이먼트 아카데미라는 특성상
강력하게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영상 소재를 보유하였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GDN
구글 광고는 검색사이트,유튜브, 파트너사 사이트 등 전세계 90%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GDN은 게재 위치를 설정 할수 있고, 유튜브 지면에 송출이 됩니다.
이미지 위주의 광고로 소재 선택에 신경을 써주시면 페이지 접속에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인지도 확보가 가능하며 이후 검색광고에 키워드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유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학원 업종에 관련하여 신규 개강을 한 아카데미를 예시로
미디어믹스를 추천 해보았습니다.
DB업종의 핵심은 지속적인 노출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자사 검색율을 높여
최종적으로 문의량 증가로 인한 DB단가를 낮추는 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초기 단계에 제대로 된 브랜딩이 진행 되지 않으면 이후 광고 단계에서도
성과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설명드린 메타, 유튜브, GDN과 같은
DA광고는 지속적으로 진행 하는걸 추천드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매체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확장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매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퍼포먼스 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 매체별 상세 내용 확인 *
DA매체, 한눈에 비교하자!
동영상광고, 모든게 이 안에 !
의류광고, 왜 메타일까요?
GDN광고, 어디까지 알아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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