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톡 비즈보드 마케팅, 많이들 알고 계시죠?
우리나라 국민 대부분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그곳에 광고를 진행한다?
노출량 만큼은 확실하게 보장되는거죠!
비즈보드 광고는 카카오톡 채팅창 상단에 고정된 배너로 카피와 오브젝트 이미지를 활용해 깔끔하고 쉬운 소재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타겟 범위도 물론 설정이 가능하죠.
상단 배너 이미지를 통해 유저의 사용성을 해치지 않고 광고가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액션을 유도합니다.
물론 처음 나왔을 때는 카카오톡에도 광고가 붙냐고 반발이 많기는 했지만요.
비즈보드 광고는 목적에 따라 보장형 광고와 비딩형 광고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보장형 광고는 억 단위로 지불해 특정 기간 동안 노출이 보장되는 강력한 브랜딩 광고 방식인데요.
비딩형 광고는 CPC값을 광고주가 설정해 맞춤형광고를 노출하고 과금 체계를 지정하는 광고입니다.
각 업종마다 바라는 최종 목표, KPI가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랜딩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품 판매 비즈니스는 회원가입 후 상품 결제까지를 목표로 하고, APP 다운로드, 가입 등 다양한 목표가 있습니다.
카카오 비즈보드 광고는 크게 6가지 랜딩 페이지를 제공하는데요.
먼저 애드뷰 중 풀뷰입니다.
배너를 클릭할 경우 모바일 화면 전체를 랜딩페이지로 노출하는건데요.
자연스럽게 광고의 상세 정보를 전달할 수 있고, 시선도 사로잡을 수 있죠.
다음은 콤팩트뷰입니다.
모바일 화면의 절반 정도 크기로 제작해 이미지나 동영상과 함께 텍스트가 노출되는 형태죠.
원클릭 결제, 선물하기 등 연동이 가능하고 빠른 소재 교체가 가능해 캠페인의 효율 관리가 용이합니다.
채팅방 광고 중 챗봇입니다.
챗봇형 광고는 배너를 클릭하면 톡채널 채팅방으로 이동하는건데요.
챗봇형의 장점은 유저가 스스로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대화가 이어질수록 유저 반응도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카카오톡 챗봇이 가능한 광고주들만 활용할 수 있는 배너형태 광고입니다.
다음은 커머스 플랫폼 중 톡스토어인데요.
커머스 플랫폼은 효과적인 랜딩페이지 광고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톡스토어와 선물하기, 메이커스에 입점한 브랜드라면 광고를 통해 상품 상세페이지로 연결해 즉시 구매로 유도할 수 있죠.
#탭 검색결과 광고도 있습니다.
배너를 클릭하면 #탭 검색 결과 페이지를 랜딩 페이지로 보여줄 수 있는건데요.
이는 영화와 게임, 신제품 후기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고 광고가 노출되면 자연스럽게 카카오톡 내 검색순위를 상위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검색결과 페이지의 구성과 콘텐츠는 비즈보드 내에서 변경하거나 수정할 수 없는 단점도 참고해야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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