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입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의류 업계에서는 신상품과
새로운 시즌상품 출시가 줄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소비자들의 니즈에 빠르게 맞춰 가는
업종이라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의류업계 제안의 1편
브랜드 분석으로 시작을 해보곘습니다.
오늘 분석 해볼 브랜드인 'B'사 입니다
우선 해당 브랜드의 검색 광고 현황부터 알아 보겠습니다
검색 광고 현황을 보시면 현재 자사 몰과 입점사들이 함께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입점사 > 자사몰 > 입점사 순서로 노출이 진행 되고 있는데요
대형 입점사들의 경우 적립금과, 쿠폰 등의 혜택이 풍부한 상황이며
확장 소재를 통해 노출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시 노출이 되는 상황에서는 자사 몰 보다
입점사의 검색과 유입이 많을 수 밖에 없고
확장소재 및 이벤트 부재로 인한 고객 이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쇼핑검색 현황입니다.
쇼핑 검색은 입점사들의 상위노출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쇼핑 검색으로 진입시 자사 몰 보다는 입점사들로의 이탈이 될 가능성이 더 높아
타 매체로 확장하는 것이 유리 할 것으로 보입니다.
키워드 검색 추이를 보겠습니다
B사 키워드의 검색량 추이를 보았을 때 타겟층은 남성 위주의 검색,
25~29세의 연령대가 메인 타겟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SNS 광고 현황입니다
자사 홈페이지는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춰 깔끔하게 구축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광고 라이브러리로 확인된 SNS 광고는 랜딩페이지를
인스타그램으로만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인스타그램으로 진입 후 자사 몰 클릭으로 자사 몰로 유입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경로가 다소 긴 랜딩페이지 구성 보다는
광고의 이미지와 관련된 자사 홈페이지 내의 상세 상품페이지로
URL 을 연결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의류업계 제안 - 'B'사의 자사분석편으로
내용을 준비 해보았습니다.
해당 브랜드의 경우 광고를 집행하고 있으나
입점사 위주의 세일즈 진행으로
자사 몰과 관련된 광고 집행부분에서 추가적인
진행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 경쟁 업체의 광고 진행 현황과
비교 했을때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을
어필해야 하기 때문에 내용에 이어
다음시간엔 경쟁 업체의 현황과
매체 제안의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MPM글로버의 퍼포먼스마케팅 2팀
주민후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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