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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네이버 광고는 처음인가요?(1)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531&ae=ubin3493
혹시 네이버 광고는 처음인가요?(2)
: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1541&ae=ubin349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구유빈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사업주 분들께 도움이 되는 광고 상품은 무엇일지,
다양한 사업주 고민 예시들을 통해서 각각의 고민의 도움이 될 만한 광고 상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첫번째 사례는 건강식품을 판매하시는 사업주 분의 사례입니다.
상황 : 매장에 방문하시는 단골 고객이 많아서 온라인 판매에 관심이 없다가
뒤늦게 홈페이지를 만들고 온라인 광고를 시작했으나,홈페이지 방문 수 저조.
포털사이트에 검색 시 해당 홈페이지가 아예 노출이 안 되고 있었음.
광고 상품 >> 사이트검색광고(파워링크)
사실 홈페이지는 광고영역이 아닌 일반 영역에서도 무료로 노출이 가능하지만 절대적으로 노출이 보장 되지는 않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노출 영역 및 안정적인 노출량 확보를 통해 홈페이지 방문 유도가 가능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사례는 아기헤어밴드를 판매하시는 사업주 분의 사례입니다.
상황 :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하고 ‘네이버 쇼핑’에 입점했는데 비슷한 제품이 많아서인지
상품이 잘 확인되지 않거나 하단에 노출이 되는 경우가 많음.
광고 상품 >>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쇼핑에 입점이 되어있는 상태라면 광고 집행 없이도 상단 노출이 가능하긴 합니다.
다만 구매건수, 클릭수, 찜수 등 인기도에 따라 노출 위치가 결정이 되는데요.
쇼핑검색광고의 경우는 인기도 보다는 상품 연관도, 광고 입찰가를 고려해서 노출 순위가 결정이 됩니다.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곳이라면 높은 인기도를 바로 얻기 어렵기 때문에
쇼핑검색광고를 통해 상단노출 기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강원도에서 수제버거를 판매하고 있는 사업주 분의 사례인데요.
상황 :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홍보를 하다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가게를 알리기 위해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업체를 등록하게 됨.
검색결과 플레이스 영역에 가게 정보가 나오기는 하지만 노출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음.
광고 상품 >> 플레이스광고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는 광고를 진행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상단에 노출이 가능하게끔 되어있으나
여러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검색 로직에 의해 결정이 되는 부분이라 안정적인 노출 영역을 보장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장이 있는 위치, 지역명을 포함해서 검색하는 이용자에게 매장 정보를 잘 보여주고 싶다면
플레이스 광고를 통해 플레이스 영역 내에서 상단 노출의 기회를 제공받는다면 신규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원목가구를 제작/ 판매하시는 사업주 분의 사례입니다.
상황 : 회사에 대해 소개할 때 ‘네이버에 검색해 보세요’ 로 설명이 된다면 좋겠다고 하심.
브랜딩이 약한 것 같고, 홈페이지에 좋은 내용들이 많은데 잘 보여주기가 어려움.
회사 제품을 찾는 고객 분들이 더 많아져서 국민 브랜드가 되고 싶음.
광고 상품 >> 브랜드검색광고(라이트형)
검색결과 상단이라는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업체에 대한 정보를 이미지와 함께 노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각 항목마다 다른 연결 URL을 설정 할 수가 있어서 홈페이지에 등록 되어 있는 정보들을 바로 보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브랜드검색광고 중 라이트형의 경우는 최근 30일 기준으로
브랜드 키워드 조회수가 8,000회 이하라면 50만원의 비용으로 집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섯번째는 PC방 창업 프랜차이즈를 시작한 사업주 분의 사례입니다.
상황 : 다양한 채널에서 DB를 확보하여 고객의 층을 넓히고 싶음.
네이버 배너 광고에 관심이 있는데 듣기로는 배너광고는 단가도 비싸고 이미지 제작 비용도 따로 들어간다고 해서 비용적인 측면에서 고민이 됨.
광고 상품 >>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기존 DA의 경우 노출 위치, 기간을 설정/점유해서 노출량을 보장받는 상품이 대부분이어서 비용이 상대적으로 좀 높았습니다.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예산을 고려해서 광고 단가를 설정하고 클릭이 발생한 경우에만 과금이 되며,
필요에 따라 수시로 on/off를 할 수 있어서 탄력적인 광고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비용 때문에 배너광고 운영을 주저하셨다면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집행하면서 새로운 고객 유입 채널로 가져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네이버 광고와 관련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네임 카드 속 메일, 또는 번호로 문의 주시면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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