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없이 랭킹 올리기
마케터 이미지
이상민 마케터
2023-05-11

조회수 : 605

댓글 0


안녕하세요




저희는 수많은 정보를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랭킹순위에 민감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키워드광고 는 어떻게 보면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비용적인 부분과 키워드를 선정해서 운영해야하는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 없이 어떻게 하면 사이트의 신뢰도를 올리고


다양한 키워드 랭킹을 올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쉽지만 다들 놓치고 있는 랭킹 쉽게 올리는 방법 ! 꿀팁 알려드릴께요 . !




*  메타태그 와 메타키워드




메타태그는 HTML 문서의  head 부분에 들어가며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를 분석할 때 사용하는 정보입니다


메타태그 중에서도 특히 title  태그와 description 태그가 검색엔진에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메타 키워드는 HTML 문서의 HEAD  부분에 들어가며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 분석할때 사용하는 정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검색 엔진에서는 메타 키워드를 무시하기 때문에 , 메타태그보다는 덜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  title 태그 와 description  태그가 없다면 ?




검색엔진은 웹 페이지의 내용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제목과 내용을 추출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검색 결과에 반영되는 제목과 내용이 사용자의 의도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메타태그 의 타이틀 과 디스크립션을 입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 메타태그의   title 과 description 입력방법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title>문서 제목</title>


  <meta name="description" content="문서 설명">


</head>






여기서 문서제목 은 웹 페이지의 제목 을 나타내며 / 문서설명 은 웹 페이지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 입니다


메타태그는 웹페이지의 head  태그 내부에 위치해야하며 다음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과 디스크립션은 엔진 최적화작업에서 중요한 역할 을 하므로

웹 페이지의 내용과 관련된 제목과 내용을 신중히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




-> 메타키워드 입력방법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메타태그는 웹 페이지의 head  태그 내부에 위치해야하며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title>문서 제목</title>
</head>




키워드 1 ,키워드2 , 키워드3 은 웹 페이지의 내용과 관련된 키워드를 나열한 것 입니다


웹페이지 내용과 관련된 키워드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메타태그와 메타키워드를 활용하여 키워드 랭킹을 올리는 방법은 검색 엔진 최적화 ( SEO ) 의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 SEO 가 뭔가요 ?




SEO 는 검색 엔진 최적화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의 약자로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의 노출 순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웹사이트를 노출 시키는 것 이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의 구조 , 내용 , 링크 등을 최적화 하여 검색 엔진에서 높은순위로


노출 되도록 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는 결과에 대한


이해와 분석 ,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최적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 과 동작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웹사이트의 구조와 내용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SEO 작업방법은 그럼 어떻게 할까요 ?




1.  핵심 키워드 를 중심으로 콘텐츠 구성


2. 이미지를 설명하는 Alt 값 입력


ㄴ Alt 값은 이미지를 대체할 수 있는 텍스트로 , 이미지가 로드되지 않았을 때 대신 표시됩니다. 


    검색 엔진은 이미지의 Alt 값에 포함된 키워드를 인식하여 검색 결과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lt 값은 검색 엔진 최적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앵커 ( Anchor ) 텍스트는 간결하고 예측 가능하게 지정


ㄴ 앵커 텍스트는 하이퍼링크를 클릭했을 때 이동하는 페이지 주소를 나타내는 텍스트.  


4.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 제공


5.  길고 복잡한 페이지 주소 ( url ) 개선 




* 결론 




검색의도에 맞게


웹페이지 최적화 하여 검색엔진 평가를 높여 


페이지 노출 늘리고


자연 유입 트래픽을 늘린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터

성과를 높이는 ALL IN ONE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분석, 인사이트 도출 및 기획 까지 / 상담 02-6049-4257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