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없이 랭킹 올리기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5-11

조회수 : 525

댓글 0


안녕하세요




저희는 수많은 정보를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고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랭킹순위에 민감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키워드광고 는 어떻게 보면 레드오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비용적인 부분과 키워드를 선정해서 운영해야하는단점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검색광고 없이 어떻게 하면 사이트의 신뢰도를 올리고


다양한 키워드 랭킹을 올릴 수 있을까 하는 고민이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쉽지만 다들 놓치고 있는 랭킹 쉽게 올리는 방법 ! 꿀팁 알려드릴께요 . !




*  메타태그 와 메타키워드




메타태그는 HTML 문서의  head 부분에 들어가며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를 분석할 때 사용하는 정보입니다


메타태그 중에서도 특히 title  태그와 description 태그가 검색엔진에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메타 키워드는 HTML 문서의 HEAD  부분에 들어가며 검색 엔진이 웹 페이지 분석할때 사용하는 정보입니다


하지만 최근 검색 엔진에서는 메타 키워드를 무시하기 때문에 , 메타태그보다는 덜 중요하게 사용됩니다.




->  title 태그 와 description  태그가 없다면 ?




검색엔진은 웹 페이지의 내용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제목과 내용을 추출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 검색 결과에 반영되는 제목과 내용이 사용자의 의도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메타태그 의 타이틀 과 디스크립션을 입력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




-> 메타태그의   title 과 description 입력방법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title>문서 제목</title>


  <meta name="description" content="문서 설명">


</head>






여기서 문서제목 은 웹 페이지의 제목 을 나타내며 / 문서설명 은 웹 페이지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것 입니다


메타태그는 웹페이지의 head  태그 내부에 위치해야하며 다음과 같이 입력할 수 있습니다


타이틀과 디스크립션은 엔진 최적화작업에서 중요한 역할 을 하므로

웹 페이지의 내용과 관련된 제목과 내용을 신중히 선택하여 입력하세요 !




-> 메타키워드 입력방법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메타태그는 웹 페이지의 head  태그 내부에 위치해야하며 다음과 같은 형식으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meta http-equiv="X-UA-Compatible" content="ie=edge">
  <meta name="keywords" content="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title>문서 제목</title>
</head>




키워드 1 ,키워드2 , 키워드3 은 웹 페이지의 내용과 관련된 키워드를 나열한 것 입니다


웹페이지 내용과 관련된 키워드를 신중하게 선택하여 입력하는것이 좋습니다.






메타태그와 메타키워드를 활용하여 키워드 랭킹을 올리는 방법은 검색 엔진 최적화 ( SEO ) 의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 SEO 가 뭔가요 ?




SEO 는 검색 엔진 최적화 ( Search Engine Optimization ) 의 약자로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의 노출 순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을 말합니다.


검색 엔진에서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관련된 웹사이트를 노출 시키는 것 이 목적입니다




이를 위해 웹사이트의 구조 , 내용 , 링크 등을 최적화 하여 검색 엔진에서 높은순위로


노출 되도록 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검색엔진 최적화는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는 결과에 대한


이해와 분석 ,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최적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검색 엔진의 알고리즘 과 동작 방식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바탕으로 웹사이트의 구조와 내용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 SEO 작업방법은 그럼 어떻게 할까요 ?




1.  핵심 키워드 를 중심으로 콘텐츠 구성


2. 이미지를 설명하는 Alt 값 입력


ㄴ Alt 값은 이미지를 대체할 수 있는 텍스트로 , 이미지가 로드되지 않았을 때 대신 표시됩니다. 


    검색 엔진은 이미지의 Alt 값에 포함된 키워드를 인식하여 검색 결과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lt 값은 검색 엔진 최적화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앵커 ( Anchor ) 텍스트는 간결하고 예측 가능하게 지정


ㄴ 앵커 텍스트는 하이퍼링크를 클릭했을 때 이동하는 페이지 주소를 나타내는 텍스트.  


4. 모바일 친화적인 사이트 제공


5.  길고 복잡한 페이지 주소 ( url ) 개선 




* 결론 




검색의도에 맞게


웹페이지 최적화 하여 검색엔진 평가를 높여 


페이지 노출 늘리고


자연 유입 트래픽을 늘린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