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계 제안서 'B'사 내용정리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5-12

조회수 : 694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의 마케터 주민후 입니다.


오늘은 의류브랜드의 제안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순서로는 자사분석, 경쟁사분석, 매체제안 순서로 알아보겠습니다.



자사분석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도구를 통해서 자사의 검색량, 연령, 성별과 같은 사용자 타겟을 알 수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의 사용자 통계를 통한 키워드 추이를 확인한 결과 남성타겟 위주로 20~30 연령대가 주 검색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검색광고 진행 현황을 살펴보면 자사명으로 검색시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사몰과 입점사들이 함께 노출되고 있으며 입점사의 경우 자체적으로 적립급, 쿠폰 등 혜택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자사몰 검색으로 유입이 되어있지만 입점사들의 다양한 소재 노출로 인해 입점사로의 이탈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사 몰 내에서도 세일 진행과 멤버십 등급에 따른 상시 할인 및 적립이 진행되고 있으나 이러한 프로모션에

따른 확장소재 및 구성에서 아쉬운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쇼핑광고영역에서도 입점사들의 상위노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진입을 할 경우 입점사로의 이탈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쇼핑검색으로는 진입을 하기보다 현상황 유지하고

타 매체로 확장을 하는것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는 sns 광고 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현재 집행중인 광고를 확인 할 수 있었는데요

ss 신상품 출시로 인해 소재를 다양하게 구성하였지만 연결된 랜딩페이지의 경우 모두 자사 홈페이지 메인으로만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소재를 접할경우 대부분의 소비자는 해당 소재의 관련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기때문에 자사 메인

홈페이지로의 연결보다는 관련 상품으로의 연결을 진행하는 것이 더 높은 전환율을 보일 수 있을것 같습니다.

또한 광고의 소재는 모두 다르지만 텍스트 구성이 동일하게 진행되어 있는데 소재 그리고 프로모션에 따른

안내나 텍스트 구성을 하는것이 필요하였습니다.


그렇다면 경쟁 업체들은 어떤 매체를 어떻게 집행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입니다.

경쟁업체들은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여 이용자가 브랜드 키워드 검색시 통합검색 최상단에 텍스트와

이미지, 동영상이 노출이 되게끔 하였는데 시각적으로 강한 노출효과를 통해 효과적인 브랜딩을 함과 동시에 브랜드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전달 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바이럴 광고 집행 내용입니다.


바이럴 광고는 관리가 수월하고 퍼져 나가는 효과가 크기 때문에 비용대비 큰 기대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중 단기적인 목적으로 신상품 판매나 진행중인 광고의 효과 극대화에는 체험단/기자단 /인플루언서 홍보가 효과적 입니다.

소비자의 정보탐색에 도움이 될 만한 정보를 제공 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고 입소문을 통한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수가 있습니다.


sns 광고 내용도 살펴보겠습니다


경쟁 업체는 이미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하여 브랜드 컨셉과 상품별 특징에 따른

문구 그리고 구성을 진행 하고 있습니다.

랜딩 페이지의 연결과 텍스트 문구도 올바른 연결과 소재에 따른 구성으로 소비자에게 홈페이지로의 유입을

유도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해당 브랜드는 어떠한 매체를 이용하여 광고를 진행할지 매체제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은 브랜드 검색광고 입니다.

경쟁사에서도 이용하고 있는 브랜드 검색광고의 경우 브랜드 관련 검색시 최상단에 노출시켜 자사로의 유입을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브랜드키워드를 검색 후 유입을 하였기 때문에 실제 유입된 인원 중 전환률이 높으며 소재의 구성에 따른

월별 소재 기획 및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입반응도에 따라 프로모션의 소재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상품 출시 시즌에는 브랜드의 이미지 또는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은 내용으로 소재를

구성하여 노출 시킬 수 있고 시즌오프 프로모션이 기획된다면 할인율 할인제품등을 직접적으로 노출시켜

구매를 유도하게 할 수 있습니다.


sns 광고를 통해 얻을수 있는 전략은 타겟팅을 통한 넓은 범위에서의 관심고객을 유입 시킬 수 있고 방문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 타겟과 유사타겟을 설정하여 전환 발생의 가능성이 높은 타겟을 더욱 많이 확보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출전환의 극대화를 위해 랜딩페이지를 설정 할수 있습니다.

집행중인 광고의 연결 url은 자사 메인 홈페이지로만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소재와 관련된 상품의 url로 설정하면 소비자의 구매여정을 줄일 수 있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제공 할 수

있게 하여 높은 전환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배너광고를 알아보겠습니다


모비온은 다양한 광고 게재위치를 보유하고 있어 소재의 활용성이 뛰어난 매체 입니다.

신규 고객 타겟팅과 기존 고객의 타겟팅을 설정하여 유입과 리타겟팅을 동시에 유도 하게 됩니다.

신규 고객의 경우 성별 연령과 같은 기본타겟을 설정하고 성향 매칭을 통해 관련 상품을 검색한 자사 몰 미방문 고객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고 , 자주 방문한 경험이 있는 기존고객은 장바구니에 담은 상품이나 추천하는 관련 상품들을 노출 시킴으로써 리타겟팅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ADN는 데이터를 바탕으로한 개인 맞춤 타겟팅을 적용 할 수 있는 매체입니다.

타겟팅을 통해 다양한 배너 효과를 적용시켜 고객의 사이트 유입을 유도하는데 잠재고객의 유입 시부터

사이트를 이탈하는 시점까지의 행동 및 구매를 분석하여 개인 맞춤 타겟팅을 적용하고 기존 고객 및 사이트를 이탈한 고객을 리타게팅하여 재방문을 통한 전환을 노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GDN 입니다

GDN은 구글 플랫폼을 통한 배너 광고로 다양한 컨텐츠 게재지면 그리고 세부적인 타겟팅을 볼 수 있습니다

자체 광고영역이 없기 때문에 수만개의 사이트와 제휴를 맺어 전세계 90%가 넘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이다

또한 GDN의 특징은 유튜즈 지면에 광고를 노출 시킬수 있다는 점인데 영상 매체로써 가장 많은 유저를 보유한 유튜브 지면에 광고를 노출 시킴으로 광고의 효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의류 브랜드 제안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글로벌의 광고퍼포먼스 2팀 마케터 주민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