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박종민 마케터입니다!
저번 시간에 각 광고세트의 돈을 어떻게 나눌지 '캠페인 예산 vs 광고그룹'을 결정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오늘은 각 광고 세트가 일정 기간동안 예산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를 결정할 차례입니다!
'캠페인 예산 vs 광고그룹'을 정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메타광고 돈만 나간다고?? 메타 예산 운용방법!!<<<
총예산 vs 일일예산
메타에서는 이것을 예산기간이라고 합니다
총 예산
이미 사전에 검증된 캠페인에 적합합니다.
종료일과 총 지출액을 기입하는 것으로 시작해 페이스북이 광고를 보여주기에 가장 좋은 시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페이스북의 알고리즘은 언제 광고가 가장 최고의 성과를 얻을 수 있을지에 기반하여 광고를 게시합니다. 이 광고 유형에서는 때때로 하루에 지출되는 예산 크기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총예산을 언제 사용해야할까요?
정의된 예산과 종료일로 캠페인 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
프로모션과 같이 짧고 타겟이 되는 캠페인 운영을 할떄
지속적인 일일 예산을 신경쓰지 않는 경우
예산에 따라 일일지출이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총 예산으로 광고를 내보내는 것이 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일일예산
일일 예산은 캠페인 예산과 대조적으로 일 평균 지출 금액을 설정을 하고 페이스북은 일주일 동안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매일 페이스북은 수치를 조금씩 바꾸어가며 더 많은 가치를 줄 수 있다고 느낀다면 최대 25%까지 자유롭게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일일 예산을 언제 사용해야 할까요?
광고 캠페인에 대한 일관된 일일 지출이 필요한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캠페인처럼 지속적인 캠페인을 하는 경우
이러한 예산 유형에는 장단점이 있으니 광고주님의 캠페인에 가장 이상적인 예산 결정을 할 수 있을겁니다.
오늘 까지 메타 광고 예산 전략 가이드 중 광고 시작전에 정해야 할 2가지
광고 예산의 종류
캠페인 예산 vs 광고세트 예산
총예산 vs 일일예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예산의 종류를 정한 뒤에
메타광고의 예산을 완벽하게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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