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 제외키워드 이렇게 하면 안됩니다!
마케터 이미지
김상현 마케터
2023-05-26

조회수 : 638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한태규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쇼핑검색에 대해서 많이들 간과하고 계신 부분과 어떻게 진행하면 좋을지 간단한 팁을 전해 드리려 해요.


제외키워드의 오적용입니다.

제외키워드 오적용? 제외키워드는 그냥 등록하면 되는 거 아닌가? 라고 생각하실 수 있을텐데요.

제외키워드를 정확하게 나눠놓지 않으시다면 중복키워드 제외가 제대로 되지 않고 그룹핑 자체가 틀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쇼핑검색 성과 효율이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차라리 여러개의 키워드에 노출시키며 성과를 보는게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예시)


예시와 같이 아무리 그룹핑을 촘촘하게 해놓는다 하여도 결국 노출되는 키워드는 임의의 값이기 때문에

실제 노출 되는 키워들 보며 체크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성과의 경우 어떻게 측정할까요?

주요 키워드만 나눈후 간단히 테스팅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이 테스팅에서 주요 키워드만 1차로 분리 서브 키워드 및 성과 키워드를 2차 분리 이런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예시)


이런식으로 전체 큰 틀만 나눈 후 진행하는 부분이 더 좋을 수도 있다는 점 유념하셨으면 합니다!

성과나 혹은 세팅 부분 관련해서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저와 함께 하세요

ROAS 최대 10배 개선, 5,000%이상 달성 
DB단가 절감 50% 이상, 성과 효율 개선 레퍼런스 보유 多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