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많은 광고주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식품판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부분 대표님들은 상품을 등록하고 초반매출을 만들기 위해 검색광고를 진행하십니다.
물론 검색광고가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가 고객입장이 되어 생각해볼까요?
오늘 저희가 판매할 상품은 양념쭈꾸미라고 가정을 해봅시다
파워링크에서 광고를 집행하시는데 파워링크는 정보성이 강한 광고여서 보통 식품을 판매하는 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우리가 식품을 구매할때 파워링크에서 보지않고 쇼핑검색에서 구매하는점을 잘 생각해
봐야합니다.
그럼 쇼핑검색으로 넘어가볼까요?
1페이지 3순위에 위치한 '총각네양품점'스토어의 상품을 보면 구매건수와 리뷰수가 없는걸 알 수 있습니다.
리뷰와 판매건수가 없으면 상품의 신뢰성이 떨어져 고객들에게 구매를 요구하기 어렵습니다.
상품을 등록하고 초반부터 쇼핑검색에 광고를 하는것은 의미없는 광고비만 소요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먼저 해야할 것은 자사브랜드를 홍보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브랜드입지를 쌓기 위해서는 노출을 많이 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대표적으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GFA광고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불리는 이 GFA광고는 클릭당과금 형식으로 광고가 진행됩니다.
노출을 많이 시키는것만으로 돈을 지불하는것이 아닌 클릭을 해야 광고비가 소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바일/PC,성별,연령대,관심사 등 디테일한 고객타겟팅으로 집중적 마케팅을 해야합니다.
식품/음료 카테고리 평균클릭률 높은 매체 -> 메인/피드
- 2.META<페이스북,인스타그램>(30~40후반대 중심)
META의 비즈니스계정으로 정확한 타겟팅을 통해 브랜드인지를 잠재고객에게 얻어야합니다.
-정확한 타겟팅 : 오디언스 중심의 타겟팅(관련성 높은 메시지 전달,다양한 타겟팅 활용)
네이티브광고 : 일반유저 콘텐츠와 동일한 Native 광고형식으로 노출
페이스북에 광고를 하면 인스타그램에 동시 노출되며 모바일과 PC 둘다 노출 가능합니다!
모바일 최적화(모바일 FULL-SCREEN 화면제공)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