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탈율 확인! - GA4 사용자 구매여정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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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민 마케터
2023-06-30

조회수 : 8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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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컨설팅본부 4팀 이상민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4(GA4)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이탈율을 체크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




애널리틱스로 이동하시면


생성된 GA4 속성에서 보고서 - 수익창출 - 사용자 구매 여정 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각 단계별로 소비자 여정을 파악하여 이탈율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이탈율을 체크하는 이유는

고객이 홈페이지 내부에서 구매 결정까지 얼마나 잘 일어나는지 체크하여

같은 광고비를 쓰더라도 더 많은 전환이 일어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이탈율을 바꿀 수 있는 변수는 다양합니다.


제품/서비스 가격, 홈페이지 컨디션, 제품 컨디션, 상품 상세페이지 컨디션, 직관적인 UI/UX, 직관적인 랜딩 페이지 등 변수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법을 건드려보면서  이탈율을 개선해야만 전환율을 보다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각 브랜드마다 처한 상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이탈율 개선에 공통적인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각 케이스를 얼마나 잘 이해하는지 파악이 필요해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문의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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