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수연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전국민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대표 검색광고이 사이트 검색광고 즉 파워링크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결과 맨 위에 위치하는 검색광고로
소비자들이 검색할 만한 키워드를 설정하고 그 키워드로 검색 시에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방식인데요, 고객에게 가장 먼저 노출되고 원하는 키워드를 직접 선택하며 광고문구를 내 마음대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품, 문화, 금융 등의 다양한 분야의 광고가 가능합니다.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결과 페이지의 최상단인 파워링크라고 표시되어있는 영역, 또는 최 하단의 비즈사이트 영역에 표시됩니다.
둘 다 같은 광고이지만 파워링크는 이미지가 노출되고 확장 소재를 등록할 수 있는 것에 반해서 비즈사이트는 이 모든것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또한 입찰비용에 따라 1~10순위는 파워링크, 11~15순위는 비즈사이트에서 노출이 됩니다.
그러니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키워드는 파워링크에 노출을 키시고 간접적으로 영향이 있는 키워드는 비즈사이트 영역에라도 노출시켜 광고비는 아끼고 고객의 추가 유입을 기대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파워링크는 검색탭과 네이버쇼핑, 동영상 서비스 검색결과 지면과 같은 광고 더보기 지면에서 노출됩니다. 또한 인터파크, 11번가와같은 외부 커머스 파트너사에서도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들은 광고를 노출할 때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와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는 검색어를 바탕으로 검색 의도와 관련 있는 파워링크를 검색 결과 사이에 노출하는 광고 영역입니다.
기존에 등록해둔 광고를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영역을 통해 노출할 수 있는데요,
노출 순위는 파워링크 통합검색과 마찬가지로 입찰가와 품질지수를 고려해 결정됩니다.
다만 '함께 찾은 파워링크(Beta)', '지금 볼만한 파워링크(Beta)'는 개별 품질지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파워링크 순위와 동일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파워링크의 집행과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는 파워링크로 연결할 사이트를 완성하셔야합니다.
그 후 네이버 검색광고 사이트에 가입하신 후 광고등록을 하셔야하는데요,
광고를 등록하면 비즈머니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워링크를 이용한 집행효과는 먼저 네이버라는 가망고객이 많은 곳에 내 상품을 소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케팅 나의 목적에 맞는 맞춤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사과를 팔고있는데 여름이라는 시즌성을 이용하고싶다면 여름풋사과 라는 키워드로 광고를 집행할 수도 있다는 거죠.
그리고 구매 전환율이 매우 높습니다.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했다는 것은 소비자가 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많다는 뜻이기 때문에 구매로 전환될 확률이 높습니다.
다만 파워링크 광고는 해당 키워드를 검색하는 이용자들에게 업체명을 보여줄 수는 있지만 업체를 소개하는 사이트를 광고시킬 뿐 실제 이용자의 후기글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에서 단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파워링크를 단독으로 진행하는 것보다는 후기성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플레이스나 쇼핑검색광고를 함께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김수연마케터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사이트 검색광고의 과금방식과 광고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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