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광고 특징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7-04

조회수 : 659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구글 검색광고란 무엇일까요? 

구글 검색광고는 구글 검색 플랫폼에 노출 되는 광고로 

키워드별 최대 CPC 설정, 광고 그룹별 자동 입찰가 설정 등 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구글 검색광고의 특징으로는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입찰가로 순위 설정이 아닌 광고 구좌가 상단, 

하단 분리되어 있고, 랜덤 노출과 트래픽 상승, 효율 상승, 입찰가 비교적 낮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광고 설정에서 노출 비율 설정이 가능하고 확장소재와 비슷한 광고확장 기능과 키워드 검색시 상단 노출 비중 80% 이런식으로 입찰가 한도에 따라 적용합니다. 


광고 제작과정은 네이버, 다음 검색광고 세팅과 유사합니다. 


그렇다면 구글 검색광고의 장점과 단점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장점으로는 광고 타겟팅으로  특정 분야에 관심이 있는 사람, 즉 광고주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관련 광고를 게재 합니다. 


광고주 제품 및 서비스와 관련이 있는 단어 또는 구문을 검색하기에 니즈가 확실한 사람이 유입됨은 타 검색광고와 유사하고 

연령, 위치, 언어 및 요일과 시간 게제빈도 설정이 가능하며, 모든 유형의 기기 혹은 특정 기기에 광고를 게재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단점으로는 광고 시스템 자체가 처음 접해보는 광고주 혹은 마케터도 다소 어렵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좀더 전문적으로 알아놓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