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검색광고,도움없이 집행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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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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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오늘은 신제품검색광고의 내용을 들고왔습니다.


신제품검색광고란 주 단위 입찰방식으로 입찰경쟁을 통해 광고구좌를 확보하여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상품입니다.

집행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등록->입찰진행->입찰결과확인->광고비입금->소재등록 및 검수요청->광고라이브


신제품검색광고의 특성

1. 모바일에만 노출

2. 일주일간 최대 2개 브랜드가 균등하게 노출

3. 노출시점 출시 6개월 이내 제품만 가능

4. 원브랜드만 집행가능

5. 3개 이미지 자동전환 노출가능

6. 상세보기 및 리뷰링크 중 1개는 필수로 정해야함

7. 좌우날개는 일시 노출후 사라짐(복수브랜드 노출 및 플리킹 암시)


판매방식은 네이버 쇼핑박스처럼 주단위 입찰이며 입찰단위는 사전에 셋팅한 키워드 그룹을 기준으로 정해집니다. 대표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할 수 있다고합니다.


매주 입찰진행 및 노출 3주전 화요일 0시에 입찰 오픈하고

2주전 월요일 24시에 입찰 마감합니다. 

노출 2주전 화요일 오전 9시에 낙찰 발표 및 결제

공실 발생시 노출 1주전 화요일 오전 9시에 재입찰 발표 및 결제 진행합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본결과 큰기업들에서도 많이 집행하는 광고입니다.

키워드가 정해져있고 가능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식광고대행사를 통해 랩사를 거쳐 진행합니다.

신제품이 나온 중소기업들은 한번쯤은 해볼만한 광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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