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GFA 저만큼 시도해본 마케터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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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04

조회수 : 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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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퍼포먼스 마케터 주현종 입니다

https://inside.ampm.co.kr/ae-joo23/member/

마케터 이력을 간단하게 정리한 것을 보시고 본문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수상 내역

2021 Google SE Frontier Challenge Q3 검색광고 최적화 점수 마스터 수상

2021 Google SE Frontier Challenge Q4 검색광고 최적화 점수 우수상 수상

2021 AMPM글로벌 최우수마케터 수상

2022 Google Ads Digital Guru Module 1 수료

2022 한국디지털마케팅 협회 네이버 검색광고 강사

2022 AMPM글로벌 최고매출상 수상

2022 AMPM글로벌 최우수마케터 수상

보유 자격증

GAIQ , 검색광고마케터 1, SNS광고마케터 1

(운영한대표계정)

다이어트건기식브랜드 H사 2022.11 ~ 진행중

집행매체

구글: 22/10월 2,250만원사용 ROAS 250% → 23/1월 7,825만원사용 ROAS 398%

11월운영시작후효율상승으로 11월부터예산증액

인스트림영상캠페인주력 - P-MAX , 디스커버리 , 검색캠페인사용

네이버SA: 월평균 3,000만원사용 ROAS 2,100% 

건강식품브랜드 H사 2022.01 ~ 진행중

집행매체

GFA: 22/01/03 일예산 10만원으로시작 - 22/12/28 일예산 600만원

평균 ROAS 180% 최대 250% - 스마트스토어새싹 → 프리미엄

식품브랜드 G사 2021.07 ~ 2022.10

집행매체

GFA: 월예산 1.5억~2억평균 ROAS 200~250% 최대 300% / CPC 평균 400원 , CTR 1.2%

기존 ROAS 100% 에서꾸준한상승중

건강식품브랜드 C사 2021.10 ~ 진행중

집행매체

GFA: 일예산 10만원으로시작 - 12/30 기존일예산 350만원

평균 ROAS 220% 최대 311% / CPC 평균 340원 , CTR 1.7%

건강청식품

네이버/구글을 현재 주력으로 하며 서브 매체로는 퍼포먼스 매체 대부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대가 오면서 식품/음료 쪽은 온라인 시장에서 매우 강세를 보였습니다

비대면 시대가 오며 이제는 오프라인 방문보다는 집에서 싸고 맛있게 즐기자 라는 인식이 높아져 2020~2021년 폭발적으로

해당 업종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이루어 냈습니다

맛있는 것을 어떻게 표현해낼 것이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영상,배너,텍스트 등 결국에는 어떻게 노출? 어떤타겟을 유입? 얼마나 체류? 최종 행동은? 이라는 물음표에 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가장 궁극적인 목표인 구매를 얻기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부분은 노출 입니다

즉 노출-유입-체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져야지만 많은 구매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생각해야합니다 구매-체류-유입-노출


구매를 위해서는 체류시간이 길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상세페이지에 집중도가 높아져야합니다

진성고객을 유입하는 것은 광고재료,타겟이 일치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많은 노출이 있어야 유입도 많고 구매도 많아 질 수 있습니다 같은 비용 대비 노출량을 높이려면 광고 품질이 좋아야 합니다

이것들을 보았을 때 시작 부분인 노출부터 어떻게 진행을 해야지 같은 비용대비 높은 효율을 달성 하느냐가 달려 있습니다.

이 부분은 퍼포먼스 마케터의 역량에 따라 달렸습니다


(네이버 GFA – 대표적으로 성과가 좋았던 부분 공유해드리면서 긴 글 마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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