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6팀 김영준 마케터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 네이버 같은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노출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광고 형태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 또는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할 때, 해당 브랜드의 광고가 상위에 노출되는 방식으로 진행
-이런 광고는 사용자의 의도를 가지고 접근했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과 광고 효과를 기대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가요?
-브랜드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서겠죠
-사용자가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검색할 때 해당 브랜드를 상단에 노출시켜 사용자의 눈에 띄게 만드는것이 핵심
-그러기 위해서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
-사용자가 해당 브랜드를 검색할 때 입력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관련성과 인기도를 고려하여 키워드 목록을 작성
-그러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사에 비해 더 많은 클릭과 트래픽을 유도
-경쟁 업체의 브랜드와 구분되고 사용자들에게 강렬하고 흥미로운 문구를 작성하여 사용자의 주의를 사로잡기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어떤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
-사용자가 해당 브랜드를 검색할 때 상단에 노출되므로, 브랜드가 사용자의 시야에 자주 노출되고 인식됨
-이미 해당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검색한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므로, 광고의 효과적인 노출과 클릭을 기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경쟁 업체의 광고보다 먼저 사용자에게 노출되므로, 브랜드 간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
요약하면,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 높은 클릭률, 경쟁 우위 확보, 고객 유도 및 구매 증진 등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 광고 문구 작성, 광고 캠페인 설정 등을 통해 브랜드 검색광고를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에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김영준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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