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검색광고 모르시는분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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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05

조회수 : 6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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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6팀 김영준 마케터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 네이버 같은 인터넷 검색 엔진에서 특정 브랜드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노출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광고 형태

  -사용자가 특정 브랜드 또는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할 때, 해당 브랜드의 광고가 상위에 노출되는 방식으로 진행

  -이런 광고는 사용자의 의도를 가지고 접근했기 때문에 높은 클릭률과 광고 효과를 기대


브랜드 검색광고를 하는 이유는 무엇일가요?

  -브랜드 인지도와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서겠죠

  -사용자가 브랜드나 제품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검색할 때 해당 브랜드를 상단에 노출시켜 사용자의 눈에 띄게 만드는것이 핵심

  -그러기 위해서 효과적인 키워드를 선정하는 것이 중요

  -사용자가 해당 브랜드를 검색할 때 입력하는 키워드를 파악하고, 관련성과 인기도를 고려하여 키워드 목록을 작성

  -그러면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경쟁사에 비해 더 많은 클릭과 트래픽을 유도

  -경쟁 업체의 브랜드와 구분되고 사용자들에게 강렬하고 흥미로운 문구를 작성하여 사용자의 주의를 사로잡기


브랜드 검색광고를 진행하면서 어떤효과를 볼수 있을까요?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

  -사용자가 해당 브랜드를 검색할 때 상단에 노출되므로, 브랜드가 사용자의 시야에 자주 노출되고 인식됨

  -이미 해당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검색한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하므로, 광고의 효과적인 노출과 클릭을 기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경쟁 업체의 광고보다 먼저 사용자에게 노출되므로, 브랜드 간의 경쟁에서 우위를 확보


요약하면, 브랜드 검색광고는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 높은 클릭률, 경쟁 우위 확보, 고객 유도 및 구매 증진 등의 효과를 가져옵니다. 

효과적인 키워드 선정, 광고 문구 작성, 광고 캠페인 설정 등을 통해 브랜드 검색광고를 계획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검색광고에 더 궁금하신게 있으시다면 연락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김영준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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