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뷰티업종 R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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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현석 마케터
2023-07-07

조회수 : 8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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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이한별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R사의 쇼핑검색광고 개선을 위한 문제점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브랜드는 주력상품이 스킨케어제품으로 앰플 / 스킨케어 4종세트 위주의 광고 노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님께서는 월 예산 300만원,  KPI는 ROAS 200% 이셨습니다. 


제가 대행을 진행하기 전부터 이미 광고주분께서 직접 세팅을 진행 후 라이브 하고 계셨습니다.


처음 광고계정을 딱 보았을때 구분되어져있지 않은 그룹들이 먼저 눈에 들어왔는데요, 

하지만 대표님께서도 광고계정 내에 들어오셔서 함께 관리를 하고싶다고 하셨기에

세팅하셨던 그룹유형이나 명칭은 바꾸지말고 안의 세팅만 보완해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제가 느꼈던 가장 큰 문제점은 


 비효율적인 광고비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 이었는데요,  

근 30일간 주력상품인 앰플을 예시로


-전환수 :  10건

-총비용 : 약 1,200,000원

-전환매출액 : 약 450,000원

-광고수익률 : 37.92%

-전환당 비용 : 약 120,000원


으로  앰플의 단가는  34,900원이지만 이것을 하나 팔기 위해 들어갔던 전환당 비용이 과하게 발생한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진행할 계획입니다. 


1. 확보하고있는 데이터로 광고그룹 재편성 



가장 많은 노출을 보였던 [PDRN] , [연어], [히알루론산] 세부키워드,

그리고 직접전환율이 가장 높았던 [재생] 을 메인키워드로 광고 그룹을 나누어 보겠습니다.


2. 제외키워드 설정


각각의 키워드로 광고그룹을 새로 생성하고, 

그룹이 가지고있는 검색어를 제외한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설정을 하겠습니다.

또한 광고비 누수를 최소화 시키기위하여 관련이 없는, 예를들어 연어성분의 상품이지만 [트러플앰플] 등과 같이

전혀 관계없는 키워드로 유입이된다면 해당 검색어 또한 제외키워드로 설정을 할 예정입니다.  


오늘은 첫번째 파트로 현재 세팅되어져있는 그룹을 분석하고, 효율적인 예산을 사용하기 위한 대략적인 방안에대해 먼저 말씀을 드렸습니다.

다음시간에는 실제 적용을 해 본 뒤  어떠한 변화가 일어났는지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궁금하신 점이나, 해당 업종의 검색광고 전략은 어떤식으로 진행하는게 좋을지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이한별 마케터였습니다.








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사내 최단기 팀장 진급을 할 수 있었던 이유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팀 진현석 팀장입니다.
전체적으로 광고 시장의 효율이 떨어진 지금 비현실적인 KPI 를 제시하지 않습니다. 
수 많은 광고를 진행을 하면서 얻은 인사이트는 "결국 광고는 내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입니다.
그렇지만 광고를 진행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연락 주시면 저희 퍼포먼스 1팀은 어떻게 효과를 내는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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