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럴 광고! 왜 해야 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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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07

조회수 : 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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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바이럴 광고!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 들려드리려고 해요.


온라인 마케팅 시장이 굉장히 활성화되어 있는 요즘

남들 다 하는 평범한 마케팅으로는 승부를 볼 수 없습니다. ㅠ.ㅠ


이럴 때 저는 어떠한 광고가 더욱 소비자에 눈에 띌 수 있을까 생각을 하다가

바이럴 마케팅을 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지금부터 바이럴 마케팅이 뭔지, 왜 해야 하는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바이럴(Viral)은 바이러스(Virus)에서 파생된 단어로서 감염시키는, 전이되는’ 이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그래서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처럼 빠르게 퍼져서 

블로그 등의 플랫폼에 포스팅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그렇다면 바이럴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기업이 직접 상품을 홍보하는 게 아니라

소비자가 다른 소비자에게 특정 제품, 상품 등을 알리는 방식이기 때문에

다른 방식의 광고보다 1. 효율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1. 상대적으로 2. 비용도 저렴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기업이 직접 광고하는 것 보다 다른 소비자의 상품 후기를 보며 직관적으로 보고 판단할 수 있어

3. 신뢰도가 높고4. 빨리 입 소문을 탈 수 있다 더욱 는 장점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많은 광고주 분들이 바이럴 마케팅을 

선호하는 게 아닐까요? 


지금도 많은 광고주 분들이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상품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아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블로그 바이럴 마케팅 예시입니다.






이렇게 소정의 금액을 지원 받아 다양한 상품들을 홍보할 수 있답니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을 내며,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여러분도 한 번 시작해보세요!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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