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 GDN 장점 단점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7-10

조회수 : 655

댓글 0

오늘 주제는 구글 광고 GDN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구글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광고주가 Googel의 광고 플랫폼을 웹사이트, 앱 및 기타 디지털 속성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그렇다면 이 GDN의 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규모와 범위 

GDN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웹사이트, 앱 및 디지털 속성을 포함하고 상당히 규모와 범위를 제공합니다. 

또 광고주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 제공과 대상 구매자에게 보다 넓은 범위로 도달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산출기능 

GDN은 경제적인 광고 산출 기능을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특정 주제, 키워드, 위치, 동작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특정 대상 그룹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다양한 광고 형식

GDN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지원합니다. 

때문에 보다 독특한 이미지 광고, 텍스트 광고, 리치 미디어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죠.

또한 게시자가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주에게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장점이 있듯 단점(조금 불편한 점) 또한 존재 하죠. 




단점으로는 3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보수 문제 

GDN은 풍부한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를 계속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산이 적절하게 분배되지 않으면 광고 효과가 지나치게 비효율적인 광고 게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두 번째, 클릭 유도의 어려움 

GDN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클릭 유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가 되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클릭으로 끝까지 연장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콘텐츠 관리의 어려움

GDN은 다양한 웹사이트와 앱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때문에 광고주는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 

광고가 초단거리에서 표시될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는 이러한 이점과 관점을 고려하여 GDN을 마지막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광고 목표와 전략에 따라 다른 광고 플랫폼과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광고 GDN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 글을 읽어보신 후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컨설팅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 허은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