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주제는 구글 광고 GDN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구글 GDN은 Google Display Network의 약자로 광고주가 Googel의 광고 플랫폼을 웹사이트, 앱 및 기타 디지털 속성에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그렇다면 이 GDN의 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첫 번째, 규모와 범위
GDN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웹사이트, 앱 및 디지털 속성을 포함하고 상당히 규모와 범위를 제공합니다.
또 광고주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 제공과 대상 구매자에게 보다 넓은 범위로 도달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산출기능
GDN은 경제적인 광고 산출 기능을 제공합니다.
광고주는 특정 주제, 키워드, 위치, 동작 등을 기반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특정 대상 그룹에게 집중적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다양한 광고 형식
GDN은 다양한 광고 형식을 지원합니다.
때문에 보다 독특한 이미지 광고, 텍스트 광고, 리치 미디어 광고, 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죠.
또한 게시자가 매력적인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주에게 오래 지속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장점이 있듯 단점(조금 불편한 점) 또한 존재 하죠.
단점으로는 3가지를 꼽을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보수 문제
GDN은 풍부한 광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광고를 계속해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산이 적절하게 분배되지 않으면 광고 효과가 지나치게 비효율적인 광고 게재가 가능하기 때문이죠.
두 번째, 클릭 유도의 어려움
GDN은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광고를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클릭 유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광고가 되기는 하지만 실제로는 클릭으로 끝까지 연장 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콘텐츠 관리의 어려움
GDN은 다양한 웹사이트와 앱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때문에 광고주는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없습니다.
광고가 초단거리에서 표시될 수 있고,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광고주는 이러한 이점과 관점을 고려하여 GDN을 마지막으로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정 광고 목표와 전략에 따라 다른 광고 플랫폼과 결합하여 사용하는 것이 훨씬 더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광고 GDN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어떠셨나요?
이 글을 읽어보신 후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컨설팅을 받고 싶다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저 허은지 마케터에게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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