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를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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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한아 마케터
2023-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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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 들리드리려고 해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에서는 과연 어떤 종류의 광고들이 있을까요?



1.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위에 사진에 <파워링크 000관련 광고입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이렇게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가 사이트 검색광고입니다.

통합검색 결과 중 파워링크 또는 비즈사이트 영역에서 볼 수 있고, 여러 컨텐츠 매체에도 노출이 됩니다.

소비자는 정보가 필요하거나 구매의사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사이트가 상단에 노출된다면 고객들을 많이 유입시킬 수 있고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 가장 기본적인 검색광고의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의 입찰을 통해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광고주의 광고가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여러 전략과 치말한 분석을 통해 가장 적합한 금액과 키워드를 찾는 게 중요합니다.



2.  쇼핑 검색광고



다음은 쇼핑 검색광고 인데요, 이렇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시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위 사진처럼 네이버 쇼핑 영역에 광고라고 붙은 글들이 쇼핑 검색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광고와 마찬가지로 상단에 노출시켜 더 많은 유입과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이며, 이미지와 함께 가격이나 여러 구성품 등을 소재 확장으로 노출시킬 수 있어 많이 사용하고 광고 방식입니다.



3.  브랜드 검색광고



다음은 브랜드 검색광고 인데요, 단순히 말하자면 해당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노출텍스트와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도 광고가 가능되는 브랜드의 광고를 얘기합니다. 하며 해당 브랜드가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나 sns 계정 등을 모두 포함시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고,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 구성이 가능하여

구매 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검색광고



마지막으로 콘텐츠 검색 광고 인데요, 콘텐츠 검색 광고는 줄 글 형태의 콘텐츠를 광고 소재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다른 광고에 비해 더 많은 양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비자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할 수 있고, 양질의 정보를 통해 소.

기존에는 블로그나 카페 등의 콘텐츠 상단에 노출되었지만 현재는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에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서 최소 2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검색 광고들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며 가장 소비자에게 친숙한 광고들 위주로 보여드렸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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