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의 종류에 대해 들리드리려고 해요.
국내 1위 포털 서비스인 네이버에서는 과연 어떤 종류의 광고들이 있을까요?
1. 사이트 검색광고 (파워링크)
위에 사진에 <파워링크 000관련 광고입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이렇게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파워링크 사이트가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가 사이트 검색광고입니다.
통합검색 결과 중 파워링크 또는 비즈사이트 영역에서 볼 수 있고, 여러 컨텐츠 매체에도 노출이 됩니다.
소비자는 정보가 필요하거나 구매의사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하기 때문에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사이트가 상단에 노출된다면 고객들을 많이 유입시킬 수 있고 매출로 전환될 가능성이 높아 가장 기본적인 검색광고의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의 입찰을 통해 더 높은 입찰가를 제시한 광고주의 광고가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여러 전략과 치말한 분석을 통해 가장 적합한 금액과 키워드를 찾는 게 중요합니다.
2. 쇼핑 검색광고
다음은 쇼핑 검색광고 인데요, 이렇게 해당 키워드를 검색할 시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직접적으로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위 사진처럼 네이버 쇼핑 영역에 광고라고 붙은 글들이 쇼핑 검색 광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광고와 마찬가지로 상단에 노출시켜 더 많은 유입과 전환을 유도하는 방식이며, 이미지와 함께 가격이나 여러 구성품 등을 소재 확장으로 노출시킬 수 있어 많이 사용하고 광고 방식입니다.
3. 브랜드 검색광고
다음은 브랜드 검색광고 인데요, 단순히 말하자면 해당 브랜드를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노출텍스트와 이미지 또는 영상으로도 광고가 가능되는 브랜드의 광고를 얘기합니다. 하며 해당 브랜드가 진행하는 프로모션이나 sns 계정 등을 모두 포함시켜 광고할 수 있습니다.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활용할 수 있고, 주요 상품 페이지로 직접 연결 구성이 가능하여
구매 전환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4. 콘텐츠 검색광고
마지막으로 콘텐츠 검색 광고 인데요, 콘텐츠 검색 광고는 줄 글 형태의 콘텐츠를 광고 소재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다른 광고에 비해 더 많은 양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비자에게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할 수 있고, 양질의 정보를 통해 소.
기존에는 블로그나 카페 등의 콘텐츠 상단에 노출되었지만 현재는 통합 검색 결과 페이지에 브랜드 콘텐츠 영역에서 최소 2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검색 광고들이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며 가장 소비자에게 친숙한 광고들 위주로 보여드렸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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