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광고를 할때 cpc보다 더 중요한 품질지수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노출 순위 방식은 입찰가 x 품질지수로 이루어 지는데요.
여기서 입찰가는 광고주가 결정 품질지수는 네이버지수가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왜 cpc보다 품질지수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걸까요?
예를들어 이런식으로 cpc를 높게해도 품질지수가 낮게 되어버리면
품질지수는 높고 보다 낮은 cpc를 가지고 있는 제품보다 상위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품질지수는 관리를 잘 해야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cpc 품질지수 = 순위
200 X IIIII = 1
180 X IIIIII = 2
200 X IIII = 3
단, 모든 광고의 품질지수가 같은 수준으로 좋은면 광고비는 줄어들지 않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 품질지수는 어떻게 향상시키는 것일까요?
품질지수는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도 + 광고효과 (클릭률) + 사이트와의 관련성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키워드에 따른 소재의 연관성을 잘 짜줘야 합니다.
또 세부키워드라 치고 적은검색량의 키워드를 대량 집어넣는 대행사들이 있는데,
그렇게 적은 검색량의 키워드를 대량으로 집어넣는것도 품질지수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전혀 관련없는 쓸데없는 키워드는 지우는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요. ^^
이상 오늘은 네이버 품질지수를 향상시키는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이 글을 보시고 나는 품질지수 향상 관리를 받고 싶다 혹은 컨설팅을 원한다 하시는 분들은
저에게 문의해주시면 제가 써드린 향상 방법 외에 방법과 관리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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