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품질지수 향상시키는 법
마케터 이미지
김한아 마케터
2023-07-12

조회수 : 623

댓글 0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광고를 할때 cpc보다 더 중요한 품질지수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사이트 검색광고 노출 순위 방식은 입찰가 x 품질지수로 이루어 지는데요. 


여기서 입찰가는 광고주가 결정 품질지수는 네이버지수가 결정합니다. 



그렇다면 왜 cpc보다 품질지수가 더 중요하다고 하는걸까요?


예를들어 이런식으로 cpc를 높게해도 품질지수가 낮게 되어버리면 

품질지수는 높고 보다 낮은 cpc를 가지고 있는 제품보다 상위노출이 안되기 때문에, 

품질지수는 관리를 잘 해야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cpc        품질지수   =  순위 


200  X   IIIII              =     1

180  X   IIIIII              =    2

200 X   IIII                =    3


단, 모든 광고의 품질지수가 같은 수준으로 좋은면 광고비는 줄어들지 않을 수 있겠죠. 




그렇다면 이 품질지수는 어떻게 향상시키는 것일까요?


품질지수는 키워드와 소재의 연관도 + 광고효과 (클릭률) + 사이트와의 관련성

연관이 있기 때문에 키워드에 따른 소재의 연관성을 잘 짜줘야 합니다. 


또 세부키워드라 치고 적은검색량의 키워드를 대량 집어넣는 대행사들이 있는데, 

그렇게 적은 검색량의 키워드를 대량으로 집어넣는것도 품질지수에 영향이 있기 때문에

전혀 관련없는 쓸데없는 키워드는 지우는것이 좋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방법들이 있고요. ^^


이상 오늘은 네이버 품질지수를 향상시키는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이 글을 보시고 나는 품질지수 향상 관리를 받고 싶다 혹은 컨설팅을 원한다 하시는 분들은

저에게 문의해주시면 제가 써드린 향상 방법 외에 방법과 관리까지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마케팅 인사이트

전체 글 보기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고상담은 채팅으로 문의하세요.
몇 분 내 답변 받으실 수 있어요.